서윤맘의 밥태기 없는 아이주도 유아식 - 보기 좋아 손이 가고 맛있어서 다 먹는 완밥 레시피 탐탐 9
서윤맘(정윤지)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혼자서 밥을 먹어야 하는 자기주도 유아식 시기가 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자기주도 유아식을 시도하기란 쉽지 않아요.

 

엄마나 아빠가 먹여주는 유아식이 더 편하거든요.

자기주도를 하게되면 온 집안이 난장판이 되고,

아이 얼굴에 몸에 모든 것을 치우기게 힘들고요.

 

그렇다고 언제까지 먹여줄 수는 없어서 자기주도를 하게 도전 중이랍니다.

그러던 중 서윤맘의 밥태기 없는 아이주도 유아식 책을 보게 되었어요.


 

밥태기도 사실 쉽게 극복되지는 않았어요.

맛있는 반찬이라고 해서 줘도 입에 들어가면 뱉거나 먹지 않아요.

이런 밥태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반찬을 해주어야하는데요,

매번 인터넷으로 찾는것도 어려웠는데 책을 보면서 골라서 해주기로 했어요!

 

레시피를 보면서 한번 따라해보니 쉽더라고요.

아이 반찬이라 간도 걱정이었는데

책을 통해서 보니 간을 맞추는 것도 어렵지 않았어요.

그럼 책을 통해서 어떻게 요리를 할지 볼까요?


 

아이주도 유아식이 좋은 이유

1.식사시간이 즐거워진다.

2.자존감이 높아진다.

3. 비만, 과식같은 섭식 문제 발생이 낮아진다.

4. 눈과 손, 입의 협응 능력이 좋아진다.

5. 부모와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다.

 

아이주도 유아식을 시작하면 좋은 시기?


 

아이마다 다릅니다.

아이의 발달 속도는 다르기 때문에

아이의 발달속도에 맞춰서 아이주도 유아식을 하는게 좋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레시피

아이가 먹을 수 있는 요리를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조리방법도 어렵지 않고,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재료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라 많이 따라서 만들 수 있었어요.

아이주도 레시피라고는 하지만, 어른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영양까지 생각한 레시피들이라서 하나하나 보면서 감탄했어요!

근데 요리하면서 사진찍기란 영.. 쉽지 않네요ㅜㅜ

이렇게 맛있는 레시피를 보고 따라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도 맛있게 잘 먹었고요~

아직은 숟가락질이 서툴지만 자기주도로 밥을 맛있게 먹는 날이 올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