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직장인을 위한 한글워드 한번에 끝내기 - 가장 쉽게 배우는 워드프로세싱 입문서
밍모 김영순 지음 / 에듀웨이(주)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바로 한글이랑 워드가 아닐까 싶다.

공기업이나 공기업과 함께 일하는 회사가 아니라면 일반회사중에서는 아마도 워드를 많이 쓰지 않나 싶다.

나는 그나마 워드는 사용했지만, 한글은 어렵다고 생각한다.

한글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기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한글과 워드를 한번에 알려주는 바쁜 직장인을 위한 한글워드 한번에 끝내기이다.

책을 보면서 어떻게 문서를 작성하고 쉽게 만들수 있을지 기대가 참 많이 되었다.


저자인 밍모라는 분은 MVP이다.

MVP는 MSOFFICE 분야중 한글워드부분에서 우수한 분이다.

네이버블로거로 치면 파워블로거와 같고, 인스타그램으로 치면 인플루언서와 비슷하다.

이전에도 이분이 책을 집필하셨지만, 보지 않았었다..

그떈 한글을 사용하지 않았었기에 읽지 않았었다;;

여튼 이번에는 책을 보면서 따라할 수 있는 초보자를 위한 책이라기에 읽어보았다.


일단 책은 워드와 한글로 나누어져서 만들어져있다.

가볍게 들고 다니고 싶으면 분리를 하면 되어서 좋다.


책을 보면, 템플릿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미리 템플릿을 만들어두면 비슷한 유형의 문서를 단시간내에 만들수 있기 때문이다.

한글과 워드에서 제공하는 프레젠테이션 템플릿을 활용해도 좋은 방법이라고 알려준고 있다.

단지 설명이 아니라 보면서 따라하면 되니 더 이해가 잘 되었다.


한글 워드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스타일 설정, 자동 번호 매기기, 테이블, 차트 등의 기능이 있다.

이런 기능을 활용하면 문서 작성이 더 빨라진다.

일일히 번호를 매기지 않아도 되고, 스타일 설정을 해놓으면 일관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테이블과 차트는 한글과 워드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하면 셀 병합, 정렬, 다양한 종류의 차트를 만들 수 있다.

여기엔 나오지 않지만, 엑셀을 잘 다룬다면 이런 기능들을 아주 쉽게 다룰수 있다.


책을 보면서 오피스 프로그램의 기본부터 고급기능까지 분류가 잘 되어 있어서 공부하기 좋고,

부담없이 따라하면서 배우기 좋았던 것 같다.

초보자와 고급기능을 적절히 활용해서 쓰고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참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