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사용설명서 - 일주일 만에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완전 정복
송준용 지음 / 여의도책방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 사용설명서는 요즘 핫한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인공지능 챗GPT는 open ai가 공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이다.

챗은 채팅의 줄임말이고 GPT는 Generated Pre-trained Transformer의 앞 글자를 딴 약어다.

챗GPT는 사용자가 대화창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춰 대화를 함께 나누는 서비스이다.

인간과 비슷한 대화를 생성해내고 있는데, 사전에 훈련된 대량 생성 변환기를 사용하고 있다.

피드백을 활용한 강화학습을 사용해서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누고 대답을 한다.

대화의 주제는 지식정보전달 및 창의적 아이디어에 대한 답변 및 기술적 문제의 해결방안 제시 등 광범위하게 대답해준다.

공개 된 이후 교육분야에서 뜨거운 논쟁을 일으켰는데, 기존 챗봇과는 다르게 방대한 양의 전문 지식을 담은 에세이와 논문을 순식간에 써내려가는 것이 확인 되었다.

어마어마한 능력을 가진 챗GPT를 써봐야하지 않겠는가.ㅎ

그런데.. 쓸줄 모른다.ㅋㅋㅋ

책을 보면 그것을 알려준다~

총 7장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하루에 한장을 마스터 하는 걸로 이야기한다.

그러니! 책을 읽어보면서 배워야하지 않을까.ㅎ

1일차에는 챗GPT 업무 투입 준비하기로 인공지능과 인사하기부터 효율적인 대화법, 프롬프트의 기본 구조, 인공지능의 성능을 올려주는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2일차에는 챗GPT를 업무에 투입하는 것으로 인공지능과 함께 신제품,네이밍,디자인,이벤트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프롬프트를 알려주고 실습한다.

따라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게 스크립트가 짜여져 있다.

3일차에는 시장조사를 하고 4일차에는 보고사, 광고 카피, 랜딩 페이지 등 각종 비즈니스용 글을 쓴다.

5일차에는 취업과 채용 준비에 챗GPT를 활용하는 법을 알려준다.

책 자체에서도 실제로 따라할 수 있게 스크립트도 있어서 보고 따라하면서 배우기가 좋았다.

그리고 챗GPT의 능력도 보았는데, 진짜 대단하다는 말뿐이 나오지 않았다.

사람보다 더 대단한 것이 아닌가 싶다.

아직 따라하면서 공부해야할 것이 많은 챗GPT.

모르는건 메뉴얼따라서 하다보면, 발전해 나가는 속도를 따라갈 수 있지 않을까 하면서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