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 - 성과를 내는 1페이지의 마법으로 나를 브랜딩하라
설미리 지음 / 라온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초의 비밀! 카드뉴스 마케팅


코로나시대이후 많은 것들이 변화하였다.

취업난으로 인해 1인 창업이 늘어나고,

그러다보니 홍보를 해야하는데... 

홍보에는 많은 비용을 쓸 수 없는 1인창업, 스타트업기업들

이전 세대와는 다른 mz세대의 생각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많이 변화한 것중 하나가 아마도 마케팅 방법이 아닐까 싶다.


신문을 많이 읽지 않는다.

대신 인터넷 뉴스를 많이 읽는다.

만화책을 많이 읽지 않는다.

대신 웹툰을 읽는다.

책을 많이 읽지 않는다.

대신 웹소설, 짤을 많이 읽는다.

나를 PR하는 것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이다.

대신 포트폴리오를 만든다.


이 모든 것들은 멀티미디어매체로 변경되어 있었다.

그리고 이제는 어느 소셜미디어에 주력하느냐만 선택할 뿐이다.

많은 돈을 들이지않고도 이제는 고객들에게 홍보하는 시대인 것이다.

그래서 이책에서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카드뉴스는 요즘은 흔히 볼 수 있다.

왜 보는 걸까.

아마도 관심이 생겨서, 끌림이 생겨서 보는 것이고,

그 이유 중 하나가 아마도 소비자의 관심사를 이끌어 낸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책에서는 그 끌림을 위해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지금의 카드뉴스를 만든 것이라고 한다.

그 시행착오를 겪고 나온 것중 하나가 바로 900mm*900mm 사이즈.

이 작은 이미지 프레임 한장으로 발휘할 수 있는 영향력의 크기를 좌우한다고 한다.


1장 ‘유저의 시간과 관심을 집중시키는 카드뉴스 마케팅의 정석’에서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방법

2장 ‘고객과 소통하는 카드뉴스 마케팅 전략 15’에는 팔려고 들기 전에 카드뉴스를 통해 고객과 소통 및 공감대를 형성한 후 이것을 판매 성과로 끌어내는 방법

3장 ‘카드뉴스 마케팅과 퍼스널 브랜딩으로 수익 실현하기’에서는 특히 퍼스널 브랜딩을 수익 창출의 모델로 승화시켜 ‘돈’이 되는 마케팅을 하는 방법

4장 ‘성공적인 매출을 가져오는 카드뉴스 제작 실전’에서는 파워포인트, 포토샵 등으로 실제 카드뉴스를 제작하는 방법

이렇게 4part로 설명을 해주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점은 바로 가감없는 현실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고 있다.

왜 망했는지, 실패/성공 모든 것을 다 써놓았다.

그리고 더 좋았던 것은 지금 시대에 제일 잘 맞는 마케팅 방법이기 떄문이다.

많은 글보다도 아마 사진과 짧은 글귀 한줄.

지금 mz세대들에게 또 너무 많은 정보의 호수에 빠져있는 사람들에게 아마도 제일 와닿는 마케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