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필림의 손글씨 수업 - 악필 교정부터 개성 있는 글씨까지
박민욱(필림) 지음 / 비타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10분 필림 손글씨수업의 저자 박민욱(필림)은 원래는 지독한 악필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취미로 시작한 글씨 연습으로 일상이 바뀌어, 본업의 연구원이지만 글씨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취미가 업이 되다니 이것은 대단히 멋진 일이다ㅎ

현재는 sns와 클래스101에서 딥펜 켈리그라피, 손글씨 교정 클래스, 손글씨 교정 루틴등의 손글씨 강의, 온오프라인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사실 나는 고등학교때 서기를 한적이 있다.

글씨를 못쓰지는 않았지만,

잘쓰지도 않았고,

그냥저냥 쓰는편이였던 것 같다.

하지만 글씨체가 일정하지 않고 그날 기분이나 컨디션에 좌우되어 글씨를 쓰는 경향이 있어서 꼭 고치고 싶었다.



그래서 시작한 글씨체 고치기 프로젝트!!

하루 10분 필림의 손글씨수업 책을 통해서 해보기로 했다.
다들 알고 았다시피 글씨쓰기 준비는 어렵디 않다.

연필과 책(혹은 노트).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초는 주요모음과 자음을 쓰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리고나서 글자조합하는 것을 연습하는데,

받침있는 것과 없는 것으로 나눠서 한다.

이후 단어와 문장쓰기로 넘어간다.

글씨쓰기 연습은 아마 초등학교때 제일 많이 했던 것 같다.

눈금종이에 반듯하게 글씨쓰기.

어릴때 조금 더 열심히 잘 썼었다면 지금은 어땠을까 라는 생각과 함께 지금이라도 글씨쓰기 연습을 해서 조금 더 나아지는 글씨를 쓸 수 있음을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다.ㅎ

매일 연습해서 더 예쁜 글씨를 쓰도록 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