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빛희의 1일 1부동산 투자 일력 - 매일 5분, 책상 위에서 펼쳐지는 국민 부동산 과외
김세희(세빛희)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분야 베스트셀러,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이자 2021년 화제의 경제경영서로 꼽힌 "딱 2년 안에 무조건 돈 버는 부동산 투자 시크릿"의 저자 세빛희가 쓴 두번째 책이다.

하루에 딱 5분, 1년만 읽고 쓰면 부동산 고수가 될 수 있는 재테크 일력을 출간했는데,

부동산 요알못이 입문하기 딱 좋은 것 같아서 읽게 되었다.

읽었다기보다는 달력처럼 하나씩 볼 수 있었던 것 같았다.

(아직 2023년은 아니지만 말이다.ㅎ) 

"세빛희의 1일 1부동산 투자 일력"은 친절하면서도 현실밀착형의 투자 노하우를 365개로 요약해 재테크 일력으로 만든 것이다.

제태크 일력이니 당연히 1월부터 12월까지로 구성되어 있고,

배치된 12개의 굵직한 테마들은 부동산 시장의 흐름과 투자자들의 심리적 변화까지 반영한 월별 핵심 전략으로, 부동산 공부를 삶의 단단한 모멘텀으로 삼고 있는 저자의 옹골찬 투자 철학이 함께 담겨 있다.


투자 마인드 코칭부터 입지분석, 유망투자처, 소액투자, 분산투자, 부동산 계약 팁, 파이프라인 세우기까지 다양한 테마를 볼 수 있었다.

더군다나 초보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게 부동산 시장을 읽는 법과 그것을 알려만 주는 것이 아니라 직접 기사를 찾아보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일력을 만들어 주었다.


마음 먹고서 시간을 투자해서 부동산 공부를 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반면 사실 매일 5분씩 무엇인가 한다는것은 어렵지 않지만,

꾸준히 해야한다는 것이 어렵다.

그렇기에 세빛희의 1일 1부동산 투자 일력은 언제든 보면서 공부를 할 수 있기에 유용한 책, 아니 일력인것 같다.

부동산 시장이 워낙 들쑥날쑥 매번 바뀌고 있어서 긴장되지만,

매일 눈앞에 보이는 책상이나 자주 가는 곳에 배치해두고 오가면서 읽어보고 내가 찾아보면서 공부하는 것.

그것이 나의 2023년의 목표이다.


부동산 투자공부 습관을 기르고, 또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부동산 입문서,

1년 만에 확 바뀌는 경제 습관을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