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스마트폰 사진 한 장 - 감성쟁이으니의 사진 여행
조정은 지음 / 성안당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인생사진을 남기고 싶어하는것은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일일 것이다.

나도 더더욱 잘 찍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으니까.ㅎ

책에서는 카메라에 대한 기본부터 알려준다.

카메라와 스마트폰의 촬영 센서에 대해서 알려준다.

기초적인것이지만 일반사람들은 관심없어하는 파일크기(포맷), 셔터속도, 조리개, ISO(감도), 화이트밸런스,노출, 초점, JPG, RAW 등의 것들을 시작으로,

스마트폰 세팅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아이폰과 갤럭시 둘다 알려주고 있어서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또한 편집기능이 함께 있어서 사진 촬영 후 바로 편집을 할 수 있다.

따라하면서 어떤것이 더 효과적으로 나오는지도 알 수 있어서 쉽게 효과를 알 수 있다.

이후 구도에 대해서 알려준다.

중앙배치의 효율이라던가 삼분할 구도, 수평과 수직에 대해서 비교하면서 보여준다.


저자가 찍은 사진을 보면서 다양한 컨셉을 따라할 수 있었다.

비오는 날, 하이앵글, 실루엣, 빛과 함께 등등 보기만 해도 나도 다음에 이런 사진을 찍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또한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예쁜 장소를 공유하였는데,

이 책을 보면서 여행지를 추가할 수 있었던 것 같았다.

계절에 따라서 가고 싶은 곳이 더 생겼다.


아직 여행을 갈 수 있는 처지는 안되지만,

꼭 기회가 된다면 책에서처럼 예쁜 사진을 따라서 찍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