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만나는 500개의 계단 Q&A
이혜송.이혜홍 지음 / 바른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만나는 500개의 계단 Q&A 책은 제목 그대로 나에 대해서 알아가는 책이다.

나에 대해서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알고보면 타인보다 나에 대해서 잘 모르는게 더 많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나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질문들에 답을 써내려가는 Q&A 책이다.

저자가 이야기 한대로 세상에 하나뿐이 없는 나의 이야기로 만들어가는 책인 셈이다.


책은 총 5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1장 회상의 계단 - 과거의 나와 마주하는 계단 (92문항)

2장 머무름의 계단 - 현재의 나와 마주하는 계단 (156문항)

3장 그림자의 계단 - 숨어 있는 나와 마주하는 계단 (54문항)

4장 진실의 계단 - 진실된 나와 마주하는 계단 (83문항)

5장 도약의 계단 - 내일의 나와 마주하는 계단 (115문항)


간단해보이는 질문이지만,

하나하나씩 보면 나를 잊고 살았던게 아닌가 싶었다.

지금은 많이 변해버린 나의 환경이 혼란스러움이 있었다.

작년까지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던 삶.

그냥 나에 대해서만 잘 챙기고, 일하고, 즐기면 되었던 날들이었는데,

부과 몇달사이에 내가 없어졌다.

그래서 시간이 날때마다 책을 보면서 나에 대해서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1장. 과거의 나.. 어린시절 좋아했던게 무엇인지 기억이 나지 않았다.

찬찬히 생각해보니, 예전부터 책읽는것을 좋아했었다.

어릴떈 책도 많이 읽고 독후감도 많이 썼었는데, 지금은 지나가듯 읽는 책이 더 많은 것 같다.ㅎ


2장. 현재의 나.

꾸준히 하고 있는 활동에는 난치병어린이 소원을 들어주는 메이크어위시 봉사활동과 여행이 있었다.

지금은 여행을 가지는 못하고 있지만, 봉사활동은 여전히 꾸준히 하고 있는 활동중하나이다.

또 책도 여전히 많이 읽고 있다.


3장. 숨어있는 나.

나의 숨어있는 모습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직까지는 고민이 되는 많은 부분이라..

좀 더 생각해보고 있다.


4장. 진실된 나.

어떻게 세상을 마주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다.

죽음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은 더 이상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없다는 것.

그래서 남은 사람들이 걱정되는게 제일 큰 생각이다.


5장. 내일의 나.

내가 해보고 싶은거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아직 잘 모르겠다.

하루하루가 너무 빠듯해서 생각을 조금 더 하는 중이다.


다양한 질문들이 있어서 조금 더 나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시간이 된다면 책을 보면서 천천히 생각하면서 나에 대해서 알아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