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이 실패가 되지 않게 - 반드시 결과를 내는 탁월한 실행의 기술
이소연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계획이 실패가 되지않게


인텔에서 시작되어 구글을 거쳐 실리콘밸리 전체로 확대된 성과관리 기법으로 세계적인 기업들의 목표달성법인 OKR.

명확한 목표를 구축하고 목표를 향한 정확한 이정표를 제시하는 방식인 Objective and Key Results의 약자이다.

명확한 정의와 적절한 기간 설정, 세밀한 계획 수립, 또 꾸준하고 성실하게 나의 성장을 확인해나가는 루틴의 구축이 단기간의 성과보다도 훨씬 더 중요하다.

평범한 사람들이 쉽게 배울 수 있고, 자신의 삶에 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실천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검증된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는 수많은 성공 기업에 도입되어 지금껏 가시적인 성과를 올려온 지식 체계인 프로젝트 관리와 목표 달성 방법론인 OKR을 이야기 한다.

목표는 세웠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 할때, 의욕이 앞서고 생각은 많지만 실질적인 성과를 어떻게 내야 할지 잘 감이 잡히지 않을때, 지금까지의 성과가 마음에 들지 않아 도중에 포기해버리고 싶을 때 도움이 되는 책이다.



내 가능성을 확장하는 사이드 프로젝트를 권장한다.

사이드 프로젝트는 직장에서의 본업과는 별도로 평소에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일을 함으로써,

개인이 하고 싶은 개인 프로젝트로 결과를 만들어내거나 팀 프로젝트로 팀을 구성하여 하는 열정을 붙이고 하고 싶었던 일을 하는 것이 바로 실험실이자 놀이터가 될 수 있다.

현재 주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되어 이전보다 야근이 줄었으니,

더욱이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을 수 있다.

목표를 설정하고 연습량을 세분화하여 달성한다.

우리가 좋아하는 일에 몰두하여 성과를 내고 싶을때, 관리 스킬 부족으로 인해서 쉽게 좌절하거나 포기 하지 않도록 OKR을 설정하면 나의 삶에서 목표한 것을 잘 관리하면서 실천할 수 있다.


OKR은 단순히 자기개발을 하라는 것이 아니라,

그 개발을 취미이든 역량이든 무엇이든지 목표를 잡고 소소하게 획득해 나가는 것이다.

목표를 크게 잡는것도 중요하지만,

그러다보면 지치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지치지 않고, 목표를 성공해 나가는 방법을 알려준 OKR 방법론과 저자의 경험담을 보면서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던 좋은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