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이서 수다 떨고 앉아 있네 - 세 혼남의 끝없는 현실 수다
오성호.홍석천.윤정수 지음, 이우일 그림, 명로진 정리 / 호우야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셋이서 수다 떨고 앉아 있네


이 책은 홍석천, 윤정수, 오성호 세명의 남자가 이야기를 한다.

오성호는 패션 사업가로 활동하고 있다. 

윤정수는 개그맨이다.

홍선척은 탤런트이자 영화배우, 방송인 그리고 사업가이다.

직업도 다르고, 휘향도 다르고 성향도 다른 그들,

하지만 그들의 유일한 공통점은 결혼하지 않은 싱글들이라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이야기의 주제는 다양하다.


세혼남이 각자 활동영역에서 이미 유명세를 치루고 있는 이들인데,

무슨 이야기를 할까.

단순히 궁금한 것은 결혼하지 않은 솔로들의 이야기였다.

생각보다 주제는 다양했다.

자살에 빚부터...패션, 렌트같은 우리네 인생.

그리고 부모님의 기대와 배신, 정말이지 다양한 이야기를 한다.


사실 성공한 사람의 솔로생활은 다를까 하는 생각이 조금은 있었던 것 같았다.

그런데 막상 책을 읽으면서 그들의 이야기를 보니,

우리와 다르지 않구나.

꼭 성공하지 않아도 별다른 차이가 없고 생각하는 것도 일상도 다르지 않구나를 알 수 있었다.

오히려 평범험이 부족해서 더 안타가운 마음도 들었다.


사업가들의 이야기는 단순히 수다가 아니라 전문적인 면모도 볼 수 있었다.

패션디자이너의 감각과 센스가 돋보이는 부분이라던가, 

라이프 철학에 관한 이야기도 함께 말이다.

사실 오성호씨는 잘 몰랐는데, 이번에 책을 보면서 알게 되었는데, 앞으로 찾아서 볼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윤정수씨는 방송에서 보았던 것 그대로였는데, 사실 종종 방송에서 안좋았던 시기의 윤정수씨를 보았기에 밝은 모습이 더 안타가워보이기도 했지만,

정말이지 언젠가 지금보다 더 좋은 날이 오길 바라게 되었다.


홍석천씨는 사실 좋아하는 스타일이나 가치관을 가진 사람은 아니였다.

하지만 자신의 일이나 가치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때 보여지는 확실한 모습은 다른 생각을 보면서 내가 가지고 있던 편견도 깰 수 있었던 것 같았다.


세 혼남의 수다는 재미도 있었고,

다른 분야에 대해서 나누는 것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었던 것 같다.

혼남이나 싱글의 대화가 궁금하다면 가볍게 한 번쯤은 읽어보면 재미있을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