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성학 초보탈출 - 김동완 교수의 사례로 배우는 점성학
김동완 지음 / 새빛 / 2021년 10월
평점 :
품절


김동완 저자의 책은 이번이 세번째로 읽는 것이다.

처음에 읽었던 책은 관상 심리학과 두번째로 읽었떤 책은 바로 돈과 운을 부르는 색채 명리학.

제목에서도 알수 있듯이 김동완저자는 동양철학을 전공으로 하고 해당 내용을 책으로 출간한 저자이다.


이번책은 점성학에 대해서 쓴 책이다.

네이버를 보면, 점성학은 별의 빛이나 위치, 운행을 보고 개인과 국가의 길흉을 점치는 점술이라고 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별자리운세로 보면 된다.

아, 참고로 별자리는 양력으로 봐야한다^^


책에서는 점성학의 역사와 연원에 대해서 시작한다.

쉽게 풀어서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서 조금은 어렵고 지루했던 부분이지만, 찬찬히 보면 점성학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듯하다.

점성학은 생각보다 자세하게 풀어져서 분석을 해야하는 부분이 있는데,

태어난 시간으로 분석하는 천궁도, 4원소 3모드 3앵글, 12궁, 행성, 12하우스, 각도 용어해석과 분석 등으로 단락을 나누어서 설명해주고있다.


12궁은 음양,4원소, 10행성등이라는 게 나오는데 우리가 어릴때 보던 만화 주제랑 비슷하다.ㅎ

서양에서는 불,물,공기,흑 등 4원소로 보고 있다.

황도12궁은, 양자리, 황소자리, 쌍둥이자리, 계자리, 사자자리, 처녀자리, 천칭자리,전갈자리, 사수자리, 염소자리, 물병자리,물고기자리로 구성된 것으로,

흔희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별자리다.


사실 책을 보는 동안 이 책에서 해설이나 용어 설명도 좋지만, 각 해설이 나오는 과정과 성격을 보는 재미.

나와 같은 별자리에 어떤 유명한 사람들이 있는지 등 중간중간 재미 있게 볼 수 있는 부분도 있었다.


점성학 초보를 위한 책이라고는 하지만,

조금은 어려운 것이 있지 않나하는 느낌도 있었고,

그리고 우리가 알고 있는 별자리 설명 외에 원소와 모드, 앵글, 궁, 행성, 하우스, 각과 각도 등 심도 있게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

복잡하지만, 조금은 쉽게 그리고 다양하게 접할 수 있었던 기회가 아니었나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