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종결하는 약국 브랜딩 - 진심약사 현진의 신개념 경영 처방전
심현진 지음 / 행복에너지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약국 브랜딩은 진심약사님으로 불리는 심현진 약사님이 글을 쓴 책이다.

현재 밑도 끝도 없이 두서 없이 운영되는 약사 블로그를 보면서 약사도 블랜딩을 해야한다고 알리고 싶어서,

블로그로 오토약국 만들기 전자책을 완성했고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어서 약국브랜딩연구소 카페를 개설하여 회원전용칼럼과 강연을 했다고 한다.

그리고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오픈카톡방 채널을 운영하면서 마케팅 공부를 했고 실전에 적용헀다고 소개한다.

이렇게만 소개를 보았을때는 무슨책인가 싶었다.

약국을 브랜딩하는 과정을 알려주는 책인가 하기도 싶고, 약국에 대해서 알려주는 것인가 싶기도 했다.


책의 목차는 3Part로 구성해 놓았다.

Part 1. 고객의 마음을 처방하라

약사가 약국에서 마주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하고, 직접 현장에서 적용 할 수 있는 상담 시나리오가 나온다.

이 시나리오는 네이버 카페 약국브랜딩연구소에서 많은 약사님들의 공감을 얻고 적용해 보았다고 한다.

책을 통해서 약사님들이 적용해보면서 곤란한 상황에 대한 대안에 답을 얻었다고 한다.

이런 것들을 보면서 미리 파악하고 해결책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좋다고 한다.

Part 2. 판을 뒤엎는 구세주, 블랜딩

2장에서는 기존의 판을 뒤엎는 브랜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다.

인생에서 뒤쳐졌던 저자가 새로운 판을 가져다준 이야기와 과정을 풀어내면서, 성공한 대기업의 성장과정을 알기 어렵다는 이야기와 함께 어떻게 자신이 새로운 개념을 도입되었는지 대해서 이야기 한다.

Part 3. 호스트워커약사의 4가지 비밀무기

사람은 월요일만 되면 좀비처럼 출근을 한다.

그런데 어떤사람은 바쁨에도 자신의 삶을 즐긴다고 한다.

이런 두 사람의 차이는 호스트워커로 규정하고 어떻게 하면 호스트워커약사로서 성공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그중에 비밀무기는 글쓰기, 말하기, 디자인, 마케팅 4가지로 자신이 적용한 것을 이야기 한다.

부록. 진심약사 현진의 성장일기


이 책에서는 약국이 아니라, 우리들과 많이 관계가 있었던 것 같다.

매일매일 일을 하지만, 변화된 삶을 꿈꾸는게 맞을까?

이대로 살아가는게 맞을까?

나도 지금 일을 하고 있지만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지금 일도 하지만, 이 일을 발판 삼아 나아갈 수 있는 일이,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일까에 대해서 말이다.

이 책은 사회 초년생이든 지극하게 다닌 중간급도, 지쳐가는 관리급도 모두 읽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