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 기분파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통합) - NCS학습모듈 기반으로 새롭게 변경된 출제기준 반영 + 핵심요약 족집게 160선 수록
에듀웨이 R&D 연구소 엮음 / 에듀웨이(주)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도 빵을 먹는 것을 너무 좋아하고, 또 많이 빵집을 찾아다니고 있는 나로서는 한번쯤은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 제과제빵!
사실 열심히 만드는것만 배우면 되겠지 라는 생각만 해봤었는데!
자격증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바로 2021 기분파 제과제빵 기능사 필기!
이 책은 에듀웨이R&D에서 만든 책이다.
이미 에듀웨이의 책은 다른 자격증 책을 보았는데, 관심이 있는 분야라서 더 관심있게 읽어보았고 자격증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제과제빵 기능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능사 자격증을 따야하는데 그 자격증의 출제기준표가 맨 첫장에 나와 있다.
출제기준을 알아야지 더 깊게 집중해서 공부를 할 수 있는 분야를 알 수 있게 된다.(과락을 맞으면 안되겠지만.ㅎ)
그리고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는 흐름을 알아야 하는데, 한 눈에 살펴보는 자격취득과정을 한 장에 정리가 되어 있었다.
초보자가 보면 흐름파악도 할 수 있어서 좋고,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쉽게 감도 온다.
책의 내용을 본격적으로 보면,
내용정리와 함께 문제를 함꼐 제출해놓았다.
정리된 내용을 보고서 문제를 풀고, 또 설명을 함께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물론 쉽게는 아니다.
내용자체가 어렵기도 하고, 복잡하지만 워낙에 관련된 내용을 잘 작성해 놓았기 때문에 보기 좋고 공부하는데 더 쉽중 할 수 있는 것이다.
제과제빵을 하기 위해서는 꼭 자격증을 따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모든 전문가들을 자격증이 대변해주지는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처럼 쉽게 제과제빵을 할 수 있는 시대에서는 자신의 기본기를 갖추고, 남들에게 자신의 노력을 보여주는 최소한의 노력과 모습은 아마도 자격증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단순히 좋아서 쉽게 재미로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 아마 자격증이 나타내는 것이 아닐까 하는 마음이다.
그런 의미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고 공부를 하려고 했던 내마음이 책을 읽고 공부하면서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가지고 해야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그리고 역시 자격증을 따는 공부는 마음가짐을 달리 할 수 있고, 몰랐던 내용도 다시 한번 찝어서 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