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머신러닝 + 딥러닝 - 1:1 과외하듯 배우는 인공지능 자습서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
박해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내가 좋아하는 책 시리즈가 있는데, 바로 혼자 공부하는 시리즈이다.

지금 일하는 것도 때마침 딥러닝이 들어가 있어서 필요했었는데,

혼자서 공부하는 머신러닝 + 딥러닝 책이 출간되어서 바로 읽기 시작했다.

일단 혼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책이 구성되어 있기도 하고, 요즘 트렌드인 머신러닝, 딥러닝이 주제이기 때문에 요즘같은 시기에 딱 맞는 책이 아닌가 싶다.


사실 머신러닝, 딥러닝 책을 몇권 보았는데, 어렵다..

초보가 입문하기에는 너무 어려운 공식들과 이론이 펼쳐져 있어서,

사실 보다가 포기...(요즘은 수포자가 아니라 닝포기ㅋㅋ)


다행히 이번책은 그렇게 시작되지 않았다.

일단 파이썬 프로그래밍만 알고 있어도 된다는 문구가 다행이라는 느낌이 크게 든다.


책의 일정을 표기해두고, 

개념도 함께 정리되어 있다.

스토리텔링으로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고, 기억하기 쉽게 쓰여져 있다.

프로그래밍을 어렵게 셋팅을 하고 컴퓨터로 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따라할 수 있는 손코딩을 하라고 나와있다.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손코딩만한게 없다.

무조건 손으로 치면서 오류를 잡아내는 것이 아니라,

생각을 하면서 작성 하기 때문에 기억도 많이 되고, 

코랩 주소에 접속해서 코드로 바로 볼 수 있다.

그리고 무료 동영상 강의와 혼공러들의 스터디 공간에서 함께 질의 응답을 하고, 배울 수 있다.

특히 온라인에서 함께 공부한다는 것은 혼자 공부를 하다가 지치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가지고 할 수 있다는 것이 크다.

현재 혼공모집을 하고 있으니 공부를 생각하고 있다면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