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에게 물어봐 - 발칙하고 도도한 고양이의 인생 해결법
테레사 바바 지음, 마르게리타 트라발리아 그림, 김지연 옮김 / 별글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에게 물어봐는 기존의 책과는 조금 다른 유형의 책이다.

굳이 비슷한 느낌으로는 타로카드나 집시카드 느낌이지만,

그래도 그전에는 내가 읽었던 책 중에는 없었다.


책의 가이드에는

가장 먼저 익숙하고 편안한 장소를 고르는 것을 시작으로 하라고 한다.

실내도 좋고, 야외도 좋고.

그리고 눈을 감고 천천히 심호흡을 하면서 머릿속을 비우라고 한다.

이후 누군가에게 조언을 얻고 싶엇던 질문을 하나 떠올리고 나서, 책을 양손으로 들어서 마음 가는 페이지를 펼처본다.

그곳에는 도도하고 사랑스러운 고양이 그림과 함께 문구 하나가 적혀 있다.

그것이 고양이가 주는 답이다.


난 내일 출근하기 싫은데 어떻게 해야지 라는 질문을 처음으로 했다.

그리고 나온 페이지의 답은.

내일 생각하자!!

ㅎㅎㅎ 너무 정답아닌가?


두번째 질문으로는 무엇을 해야 잘 살아갈 수 있을까를 했다.

그리고 나온 답은~

확실히 잠이 부족한 것 같네.

충분히 잤으면 나처럼 아무 생각도 없을 텐데.


사실 이것이 모든 해답이라고는 생각하지는 않는다.

다만 재미도 있고,

고양이들이 어떤생각을 하고 있는지 궁금했었는데,

고양이는 정말 단순하게 생각하고 있구나를 알게 되었다.

우리는 너무 복잡하게 살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단순한 내용의 책이지만,

책을 통해서 일상의, 회사의, 답답한 그런 모든 고민을 툭 털어놓고,

위로를 받을 수 있는 것을 답이 아니더라도, 

가볍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보았다.

사실 조금은 심각하게 생각했던 문제도 책에서 나온 페이지를 보면서,

풉 하고 웃고 가겹게 넘길 수 있었다.


우리는 살면서 너무 깊고 복잡하게 생각하며 살아가는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고양이에게 물어봐는 고양이 멘토가 우리의 온갖 질문에 지혜로운 해답을 준다는 질문의 책 컨셉은 참 새롭고 좋았다.

더군다나 요즘처럼 답답한 때에 책을 보면서 기분 좋게 생각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특히 그림도 너무 귀여웠고, 

바쁜 시기에 여유롭게 나를 돌아볼 수 있었던 계기가 된 것 같다.

고민이 있고, 답답한 마음이 든다면,

고양이에게 물어봐 책을 추천한다.

마음을 열고,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