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유튜브 섬네일부터 스티커 제작까지! 기초부터 중급까지 실무 예제 총망라!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박길현.이연화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토샵은 사진 편집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도비시스템이 개발한 그래픽 편집 소프트웨어다.

쉽게 말해 사진 이미지의 색상 보정이나 오래된 사진 복원, 이미지 합성, 문자 디자인, 인쇄 디자인 등 웹디자인 등 작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일러스트레이터는 로고, 아이콘, 스케치, 타이포그래피 및 기타 벡터 아트를 만들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주로 광고나 영상매체의 그림이나 문양을 도안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된다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는 일상에서 디자인이 필요한 보통 사람들을 위한 실속형 입문서이다.

어려운 프로그램이기는 하지만, SNS 마케팅, 웹디자인, 사진 보정, 명함, 로고, 배너, 청첩장 등 당장 사용할 수 있는 예제 30개로 배울 수 있다. 책에서는 기초, 필수 기능, 실전 프로젝트의 3단계 학습 설계와 풍부한 연습 문제가 함께 나와 있다.

특히 책으로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강의를 배울 수 있는 QR코드가 함께 들어 있어서, 독학으로도 충분히 프로그램을 마스터 할 수 있다.

사실 프로그램은 써야지 쓸모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책에서는 포토샵을 설치하고 환경 설정하기부터 시작한다.

개인적으로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환경 설정하는게 진짜 어렵고, 그게 시작의 반이라고 생각한다.

포토샵의 기초인 사진 보정과 필수 기능을 익히는 법, 그리고 실전으로 따라할 수 있는 카드 뉴스·배너·이벤트 페이지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려준다.

나에게 제일 필요한 카드 뉴스 만들기!

기초도 좋지만 실제 필요한 부분을 따라하면서 도움도 많이 되는 것 같다.


그 다음은 생소한 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의 기초인 패스 그리기부터 시작을 한다.

생소한 단어인 패스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그린 모든 형태를 패스라고 하는데, 그 패스 그리기와 필수 기능에 대해서 알려준다.

그리고 로고·명함·스티커 라벨을 만들수 있는 예제를 알려준다.

내가 해보고 싶었던 것은 사실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해서 만드는 토퍼 도안!

아직은 자작으로 만들 수 있는 정도는 아니지만, 따라하면 금새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함께 써서 프로처럼 디자인할 수 있는 포스터와 청첩장!

그리고 디자이너의 팁을 함께 작성해 주었다.


저자가 다양한 경험이 있는 분이라서 그런지 쉽게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잘 작성된 것 같다.

지금 당장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좋았다.

아직은 책을 보고 따라하는 수준이지만, 계속적으로 따라하다보면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