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광고해야 팔리나요 - 시장에서 통하는 30가지 광고의 법칙
김종섭 지음 / 라온북 / 2020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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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해야 팔릴까.

아마도 마켓팅에 대한 생각일 것이다.

요즘 관심이 많이 가는 분야이기도 하고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분야인데,

마켓팅이라는 것에 대해 자꾸 생각을 하다보니 SNS에만 초점을 맞춰서 생각했던것 같다.

가장 기본적인 것.

어떻게, 팔아야하나, 아이디어, 광고 멘트!

이것을 잊고 있었던 것 같다.

이 책에서는 어떻게 해야 팔리나, 어떻게 써야 팔리나, 어떤 아이디어가 팔리나, 소상공인 스타트업은 어떻게 광고해야 팔리나를 알려준다.


물건을 팔고 싶은데 광고는 어렵다.

서문빼고 이책은 이렇게 시작한다.

그리고 예민한 광고시장에서 살아남는 광고의 특징을 간략하게 적어주었다.

단순하다, 사람을 안다, 시선이 새롭다, 시대의 흐름을 읽다, 사랑이 있다

나는 드라마 중간에 나오는 광고를 좋아한다.

특히 스토리가 있고, 사람을 위하는 광고.

사실 내가 좋아하는 것이 이 특징안에 모든것이 다 있었다.


좋아하는 광고를 내가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

저자는 아이디어는 타고난 것보다 묵묵함이라는 단어를 더 좋아한다고 한다.

남이 보든 보지 않든 계속하는 것.

그것이 이 책을 쓰는 이유 중 하나라고 했다.

재능이 없는 것을 이겨내는 방법은,

조끔씩 천천히의 힘을 빌리라고 했다.

하루 열가지 카피를 만들고 그것을 저장해놓는다면 나중에 필요한 순간에 쓸 수 있다고 한다.

자신을 사랑하는 것!

그것은 브랜드를 사랑해 주길 바라는 광고주의 마음으로 좋은 아이디어를 만나고 싶다면 정신을 맑고 자신을 아끼라고 했다.

나만의 루틴을 만들고, 어린아이의 눈을 가져서 호기심을 갖으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날 수 있다고 한다.


1권의 책을 읽으면서 좋은 구절을 필서해보자라고 생각했는데,

쉬운듯 하지만, 꾸준히 그리고 묵묵히 해내야 한다는 저자의 말이 새삼 떠오른다.


광고는 많은 것을 내포해있다.

상품도 들어가있고, 상품을 팔기 위한 회사의 마음도 있고, 그 안에는 다양한 스토리가 있다.

잘 팔리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이 보고 많이 듣고 많이 쓰고 그리고 다양하게 보아야 한다.

알고는 있지만 쉽지 않은 광고 공부.

사실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깨닫고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광고는 꼭 팔기위해서만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고객의 마음을 얻는 것, 그래서 사랑하게 만드는 것이 진짜 광고의 의미가 아닐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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