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끝내는 태국어 단어장 나혼자 끝내는 단어장 시리즈
피무 지음, 다나이 플러이플라이 감수 / 넥서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혼자 끝내는 태국어 단어장은 넥서스에서 나온 태국어 학습 책이다.

책의 목표는 30일 만에 태국어 기초 단어 마스터!

사실 가능할까하는 의문이 있지만, 개인의 노력외에 필요한 부분이 충족될 수 있도록,

기초 단어 600개 등 태국어 필수단어 총 2,000개 수록하여 충분한 단어를 공부할 수 있었고,

MP3 파일 무료 제공 (태국어, 한국어 동시 녹음)하여 발음을 듣고 따라 공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음원파일 뿐만 아니라 단어 암기 동영상 무료 제공 하여 공부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그 파일과 영상은 책의 QR코드로 접근 가능하여, 언제든 확인 할 수 있었다.


#나혼자 끝내는 태국어 단어 암기비법으로는 3단계와 어휘력을 더 늘려줄 방법을 함께 가이드 해준다.


[1단계] MP3를 들으며 발음 확인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MP3 파일을 바로 들을 수 있고, 넥서스 홈페이지에서도 MP3 파일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무료 다운 www.nexusbook.com


[2단계] 핵심 단어에 눈도장 콱!

001~591의 번호가 붙어 있는 핵심 단어를 먼저 외우고, 복습할 때는 한 손으로 단어 뜻을 가리고, 태국어만 보고서 뜻을 맞힌다.

복습한 단어는 체크 박스에 V 표시


[3단계] 예문 빈칸 채우기

핵심 단어를 2회 반복 암기한 다음에는 예문의 빈칸에 단어를 직접 써 보면서 학습.


- 플러스 단어와 Tip으로 어휘력 보강

- 미니 테스트로 실력 확인

- 단어 암기 동영상으로 복습


또한 책에서 혼자서 공부하는 것이기 때문에 게을러지지 않도록 자가진단 독학용 학습플래너 라는 페이지를 통해 학습양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계획서가 있다는 것은 내가 어디까지 공부를 하고 이해를 했는지 파악할 수 있고, 왠지 빼먹지 않고 해야할 것 같은 느낌이 더 들었다.


책의 본문으로 들어가면, 태국어의 특징과 태국어의 자음과 모음을 알려준다.

발음기호까지 함께 나와 있어서 보고 따라하는데 어렵지 않았다.


그리고 초보 문법으로 우리가 글을 쓰고 읽고 하는데 꼭 필요한 것들을 설명해주고 있다.

인칭대명사, 연계동사, 부정문, 지시대명사 등등 으로 시작하여, 문장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문법을 알려주었다.

이후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다.

공부하기 쉽도록 이미지와 태국어로 공부 할 수 있도록,

앞서 말했던 3단계와 플러스 항목으로 구성하였다.


공부를 하는 것은 외우는 것도 좋지만, 이해하면서 하는게 제일 좋다.

그걸 나혼자 끝내는 태국어 단어장은 잘 파악하고,

책에 도입을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히 단어를 외우는 것뿐만 아니라 확인하고 습득할 수 있었다.

아직까지는 짧게 공부하고 있지만, 주요한 단어들을 외우고 발음하면서 재미를 느끼고 있다.

바로 태국 여행을 갈 수 없어서 활용할 수 없어 아쉽지만,

공부를 열심히 해서, 얼른 여행 가는 그날 태국어로 말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