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임성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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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건을 판매하거나 홍보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은 마케팅, 그중에서도 SNS일 것이다.

아직까지도 오프라인에서만 판매한다는 것은 제품을 알리는것은 한계가 있고, 자의적이든 타의적이든  SNS를 통해서 입소문이 난다는 것은 사실이다.

SNS는 단순히 개인적인 생각과 생활을 공유하는 것이지만, 판매자에게는 다르다.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것이 SNS의 또다른 정의가 아닐까 한다.


SNS 마케팅의 실패와 성공요소는 SNS 플랫폼의 성격에 따라 달려있다.

블로그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 것이니 상위 노출이 필요하다.

글과 사진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 그리고 상위 노출을 위한 공부도 필요하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을 올리는 것이 주력이다보니, 사진만 몇장있어도 상품에 대한 거부감이 없지만, 페이스북은 다르다.

페이스북은 글로 소통하는 곳이라서, 사진과 함께 하는 글이 필요하다.

플랫폼에 따라서 주력해야하는 것이 다른 것이다.

유튜브는 채널을 개설하고 신선한 콘텐츠를 만들어 함께 공유한다면, 마케팅의 큰 도움이 된다.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서 다음 사항을 파악해야한다.

- 제목, 본문, 태그에 관련된 키워드 입력

- 사진, 텍스트를 넣고 동영상도 함께 활용하기

- 꾸준히 포스팅

- 키워드를 과도하게 쓰지 않기

- 콘텐츠 짜집기 하지 않기


SNS를 통한 마케팅은 단기간에 매출이 오를 것이라는 생각을 하면 안된다.

상위로 노출되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는 꾸준히 글과 사진을 올려야 한다.

많은 주제는 혼란스럽지만, 몇가지 핵심적인 것을 잡고서 꾸준히 쓰고 올린다면,

SNS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홍보가 될 것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전단지, 현수막, 명함등의 홍보물이 있다면,

온라인에서는 유료스폰서 광고가 있다고 한다.

책에서는 SNS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SNS 채널운영과 함께 유료스폰서광고 사용도 권하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만큼 온라인광고도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또한 오프라인에서 사용되는 비용에 비해 온라인 유료스폰서광고는 주요고객층을 노린 효과적인 광고이기 때문이다.


사업을 시작하고, 또 사업을 더 활성화 하기위해서는 시대에 흐름에 맞춰 SNS를 활용한 마케팅이 필수인 듯하다.

어렵다고 시작하지 않는 것보다, 어려워도 시작한다면 작은 성과가 있지 않을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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