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 식객이 뽑은 진짜 맛집 200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
허영만.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제작팀 지음 / 가디언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은 TV 조선에서 방영중인 프로그램이다.

타짜와 식객을 그린 만화가로 유명한 허영만 선생님은 이번에는 전국의 맛집을 찾아서 다니신다.

가까운 서울에서부터 인천 그리고 멀리 광주,전라도, 경상도 그리고 제주도까지!

총 200곳의 다양한 음식과 식당이 있다.

그리고 대표 메뉴를 식객 허영만 선생님이 다녀온 식당의 음식을 맛보시고,

그 음식을 그림으로 그리시고, 맛본 것을 간략한 설명을 써놓으셨다.


나도 보고 가까운 서울에 있는 칼국수 음식점을 찾아가봤는데,

와~ 엄청난 맛집이다는 아니지만, 옛날 밥상이 느껴지고 가격대비 성능비도 있었다.

(자체 투어후 후기도 썼지요~~)


바로 내가 다녀온 고향집!!

들깨손수제비와 콩나물비빔밥.

들어간것은 많이 없지만, 가볍게 먹기 좋았다.

비싸지도 않고, 시장안에 있어서 이것저것 구경할 수 도 있었다.

그리고 사람들을 보기도 하고, 함께 합석해서 먹을 수 있는 정도 있었다. (요즘 식당에서는 어렵겠지만)


식객 허영만 선생님의 백반기행 프로그램을 보면서 너무 먹고 싶었었는데,

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보니, 전국으로 여행을 가서 각 곳의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요즘처럼 움직이지 못할때, 너무너무 그립다ㅜㅜ


얼마나 맛있는지를 그림으로, 글로 써놓으셨는데.

정말이지 당장이라도 가고 싶다


몰랐던 음식들도 알게 되고,

맛집도 알게 되고!

또 지금처럼 깨끗한 가게가 아니라 오래된 가게 알려주는 것이여서 더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