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ello Coding 한입에 쏙 파이썬 - 크리에이터 김왼손의 쉽고 빠른 파이썬 강의 ㅣ Hello Coding
김왼손.김태간 지음 / 한빛미디어 / 2018년 6월
평점 :

요즘에 파이썬에 관한 책을 많이 보게 되는 것 같다.
다른언어에 관심이 없었던 나에게는 좋은 일이긴 한듯하다.
HelloCoding 시리즈는 초보자가 공부하기 위해 좋은 책이다.
저자인 크리에이터 김왼손님의 유튜브와 함께 보면 좋고, 책의 내용도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따라하기가 쉽다.
그리고 무엇보다 '왜' 파이썬을 배워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이 잘 되어 있다.
전공인 나는 프로그래밍언어를 고를때 왜, 어떤것을 고려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지만, 답을 얻고자 하지는 않았다.
여튼 책에는 그런 부분까지 잘 설명이 되어있다.
그리고 책을 보고 나서 다음에 공부하면 좋은 책과 소스코드 내려받을 수 있는 곳도 함께 나와 있다.
이 책을 보고 파이썬을 공부해야할 때는 아래와 같은 가이드를 주었다.
1. 백문이 불여일타
2. 문제는 직접 풀기
3. 한입에 쏙을 활용(각 장마다 한입에 쏙 부분을 읽고 기억 되살리기)
4. 게임 프로젝트에 도전(예제와 연습문제보다는 어렵지만)
5. 왼손코딩 유튜브 채널도 함께 보기(공부하다 모르는 것은 저자에게 문의)
그리고 앞서 말했던 파이썬을 배워야 하는 이유다.
1. 다른언어에 비해 쉽다.
2. 참고할 자료가 많다.(파이썬 코리아: https://www.facebook.com/groups/pythonkorea/ , 파이콘 한국: https://www.pycon.kr)
3. 빠르게 만들수 있다.
파이썬을 설치하는 방법도 잘 설명이 되어 있다.
다만 윈도우에서 설치해야 하는 것만 나와 있으니, 리눅스나 맥 OS는 검색을 해서 설치하면 좋을 듯하다.
요즘 구*, 네이*에 정리가 잘 되어있는 블로그나 커뮤니티에 내용이 많이 나와 있다.
파이썬2 와 파이썬 3은 다르지만, 파이썬은 버전에 따라서 돌아가지 않는 경우가 있다.
왠만하면 파이썬3으로 설치해서 작업하는 것을 권장한다라고 하신다.
책은 기본적인 이론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예제를 따라하고 실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내용도 코딩에 접하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쉬운 주제로 한다.
동물들과 사탕 등 쉬운 주제이지만, 설명도 빨간펜 선생님처럼 잘 되어 있어서 한눈에 쏙쏙 잘 들어온다.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예제에 코드까지 있어서 따라하고 배워 볼 수 있다.
코딩은 직접해보는게 제일 좋다.
그리고 해설도 강아지 그림과 함께 있고, 쉽게 풀어서 설명되어 있어서 금새 이해가 된다.
문법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다.
특히 문법은 어느 언어든지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파이썬뿐만 아니라, C언어, 자바, C++등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니, 배워서 공부하면 좋다.
어렵지 않게 파이썬을 공부하고 배울 수 있어서 좋은 책이다.
너무 기본만 알려주는 것도 아니고,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게 작성된 책이다.
용어, 설명, 예제, 난이도, 강좌 등을 딱 맞게 배울 수 있었다.
파이썬은 초보자이지만, 기본적인 문법을 알고 있어서 따라하는데 있어서 어렵지 않아서 더 좋았던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