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상승의 끝은 어디인가 - 2020 수도권 입지의 대전환이 온다
강승우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ART01 과거를 보면 미래가 보인다

PART02 서울 아파트 시장,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PART03 1등 입지는 다르다

PART04 그래서 어디를 사야 할까

출처 입력

서울에서 살고 싶지만, 전세나 매매가는 언제 오르고 떨어지는지를 잘 모르니, 답답할 뿐.

관심을 갖고 싶어도 진입 장벽이 너무 높다고 생각을 했었다.

사실 부동산에 관심이 없었다는게 컸었는데, 직접 살아가야 하는 입장이 되니 정보수집이 제일 우선적으로 필요했다.

서울 아파트 상승의 끝은 어디인가의 책은 부동산스터디 카페에서 인정한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쓴 책으로,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방향성을 알려준다고 한다.

중점적으로 이야기 할 것은 내재가치 높은 서울 단지 14곳, 미래가치 높은 서울,경기 단지 78곳, 6대 광역시 적정 매수 시점, GTX신안산선 정밀분석을 중점적으로 이야기한다.

우선적으로 책에서는 부동산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과거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앞으로의 미래가 어떻게 될것인지를 설명한다.

물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서, 눈에 잘 보이는 표와 그래프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또한 바로 내년울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더 길게 2024년 이후까지도 함께 분석하여 이야기해주고 있다.

지금 아파트를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중이라면, 서울 아파트의 진정한 매매 수요 감소 예상 등,

다양한 아파트의 주제에 따라서 이야기를 하는데,

잘 몰라도 된다, 책을 읽으면서 보면 주황색으로 중요한 부분을 표기해준다.

궁금해 하는 부분인 분양가 상향제 6개월 유예라던가, 각 권역 자치구의 아파트 수요는 얼마나 되는지에 대한 내용은 TIP으로 따로 표기해 놓았다.

제일 궁금했던 것인 그래서 어디를 사야할까에 대한것은 4장에서 이야기한다.

미래 가치가 뛰어난 78곳에 대해서 설명을 한다.

서울뿐만 아니라 주변도시인 과천, 분당, 평촌, 산본, 중동, 일산 등을 알려준다.

특히 GTX라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데, 각 지역마다 현재 아파트에 대한 시세를 알려준다.

아직은 부동산에 대해서 무지하지만, 관심있는 지역에 대해서 보면 좀 알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