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 마케팅
이기용 지음 / 예문사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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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있다.

대표적으로 홍보를 하고 마켓팅을 하고 있는 채널은 블로그, 유튜브,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이 있다.

그래서 초보자가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도록,

블로그 콘셉트를 잡는 방법부터 최적화하고 성공적으로 마켓팅을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1:1로 컨설팅 제공한다.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블로그마케팅 책을 구입을 한다.

2. 요깃지(http://cafe.naver.com/yogim) 카페에 가입한다.

3. [파워블로그될수있지YO] 카테고리의 [도서인증해YO!]에 구입한 도서 사진과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도서 리뷰어'등급이 된다.

인증번호는 책 뒷에 스크래치를 긁으면 확인 가능

4. 도서 리뷰어 등급이 되면 질문과 진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제품을 홍보할 때 가장 좋은 홍보 방법이 블로그다.

입소문을 인터넷으로 접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고,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이다.

또한 조작방법이 간단하고, 이웃들과 소통을 통해 꾸준히 상호작용을 할 수있다.

블로그마케팅은 꾸준히 하면 어렵지 않다고 한다.

1. 블로그의 콘셉트 잡기(방향성)

2. 블로그와 친해지기(최적화 시작하기)

3. 블로그 최적화(노출 가능한 블로그 완성)

4. 양질의 콘텐츠 만들기(소비자가 보고 싶은 콘텐츠 만들기)

5. 블로그 상위 노출하기(소비자들이 찾는 키워드 활용하기)

6. 소비자들이 내 콘텐츠를 보고 구매

블로그최적화를 해야하는 이유는(한가지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 네이버 로직으로 사용되는 C-랭크와 다이아 로직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전문적인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를 전문성 있는 글로 인식하고 노출시키는 C-랭크 로직과

사용자가 선호하는 문서를 만드는 블로그를 점수가 부족해도 노출시켜주는 다이아 로직이 있다.

그래서 최적화를 해야하는 것이다.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서 는 꾸준히, 그리고 소통을 해야한다.

1. 포스팅은 일상 글 위주로 쓴다.

일산 글은 먹거리가 좋다.

2. 이웃과 꾸준히 소통한다.

이웃 블로그를 방문해서 댓글, 공감이나 안부글을 남기면서 활발하게 소통해야한다.

글을 쓸 때는,

제목이나 글에 사진을 넣을 수 있다.(글만 있는 것은 지루할 수 있음)

리뷰를 쓸 때는,

칭찬만이 아니라 단점도 함께 써야 신뢰성을 준다.(홍보글이지만 홍보글이 아닌 것 처럼)

블로그 이웃을 추가하고 소통을 해야하는데,

비슷한 주제를 다루고 있는 블로거와 이웃을 맺고 소통을 하고 글을 보면 좋다.

이처럼 책에서는 블로그를 통해서 마케팅을 하는 방법을 8주에 걸쳐서 알려주고 있는데,

내용이 어렵지 않다.

사실 블로그에서는 책을 읽는 것을 많이 하고 쓰지만,

블로그의 방향성은 정해지지 않아서 고민중이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을 해봐야할 것 같다는 것을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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