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2 (리커버 에디션) - Yes를 끌어내는 설득의 50가지 비밀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2
로버트 치알디니 & 노아 골드스타인 & 스티브 마틴 지음, 윤미나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프롤로그.

Part1. 사회적 증거의 법칙

Part2. 상호성의 법칙

Part3. 일관성의 법칙

Part4. 호감의 법칙

Part5. 희귀성의 법칙

Part6. 권위의 법칙

에필로그.


이번에 출판된 설득의 심리학은 2002년에 이미 나온 설득의 심리학의 후속작으로,

리커버 에디션으로 나온 책이다.

저자는 로버트 치알디니와 노아 골드스타인, 스티브 마틴 이다.

로버트 치알디니는 설득,협력,협상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로서 애리조나 주립대학교 심리&마케팅 명예교수이다.

나는 잘 모르는데(무지한 것 같다ㅜㅜ), 설득의 세계적인 권위자라고 한다.

또한 이책의 공동저자인 노아 골드스타인과  스티브 마틴이 있다.

노아 골드스타인은 UCLA 앤더슨 경영학교의 전임 교수이자, 컨설팅을 위해, ≪포춘≫지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 중 두 곳의 과학자문이사를 겸하고 있다.

스티브 마틴은 작가, 경제 칼럼니스트, 그리고 영국 ‘인플루언스 앳 워크’의 디렉터이자, 여러곳에서 CEO 과정에서 초청 강연을 하고 있다.

두 사람은 미국에서, 한 사람은 영국에서 지내고 있다.


전작인 설득의 심리학 1은 미국을 제외하고 전 세계에서 제일 많이 팔린 곳이 한국이라고 한다.

이점을 저자 로버트 치알디는 언급을 하면서 시작한다.

그만큼 한국사람들은 설득이, 사람들이 Yes라고 대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설득의 심리학1이 잘 팔린 이유라고 이야기를 한다.


리커버는 기존에 출시되었던 책의 표지 디자인을 바꿔서 새롭게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쉽게도 나는 전작을 읽지 않아서, 

설득의 심리학1과 2의 어떤 점이 다르고, 추가가 되었는지,

이런 차이점을 비교하지 못했다.


설득의 심리학은 총 6파트로 구성되어 있다.이것은 사회적 영향력의 여섯 가지 원칙에 바탕을 둔 기법으로, 아래와 구성되어 있다.

사회적 증거의 원칙_다수의 행동이 선이다

사회성의 원칙_호의는 호의를 부른다

일관성의 원칙_하나로 통하는 기대치를 만들어라

호감의 원칙_끌리는 사람을 따르고 싶은 이유

희귀성의 원칙_부족하면 더 간절해진다

권위의 원칙_전문가에게 의존하려는 경향


직관과 경험이 아닌,다양한 실험과 연구를 거쳐서 입증한 50가지 설득의 법칙으로 이야기를 한다.

이 전의 설득의 심리학은 이론이라면,설득 심리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를 과학적으로 분석하면서 설득의 ‘실천편이다.

이론이 뒷받침된 사례를 예시로 보니까,어떤식으로 하면 더 설득이 잘 되는지를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심리학은 이론도 많이 있고, 사례도 많이 있다.

그런데 쉽게 이해되지는 않는 것이 대부분이었는데,

설득의 심리학 책은 두 개가 고루 섞여있어서 실생활에서도 어떤식으로 사용하면,

설득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된 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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