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쉽게 만드는 마크라메 - 세상에서 가장 쉬운 마크라메 원데이 클래스
조영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크라메는 아라비아에서 발생한 레이스로, 매듭실 레이스라고 한다. 
끈이나 천의 끝단에 실로 고리를 걸어 그 실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서로 묶어서, 트리밍, 가방, 쿠션, 화분걸이 등을 만들어 소품으로 사용한다고 한다.

내가 처음으로 접했던 마크라메는 팔찌 만들기였다.
사실 전통매듭을 하다가 마크라메도 있어서 함께 배웠었는데,
규칙이나 패턴만 익히면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었다~
당시에 서울 중간까지 가려고 하니 힘들기도 하고,
회사일이 바빠서 몇번 가지 못해서 아쉬웠었는데~
이번에 혼자서도 쉽게 만드는 마크라메 책을 접하게 되었다!

팔찌나 악세사리를 만들 것을 생각하고, 받아본 책은 생각과는 달랐다.
일단 집을 꾸밀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만들 수 있는 설명과 활동도 높은 커튼, 그리고 드림캐쳐와 모빌까지!
단순히 악세사리가 아니라 집을 꾸밀 수 있는 소품을 만들 수 있는 것으로 구성되니 더 활용도가 높고 따라하기도 쉽게 되어 있었다.
큼직한 완성품과 함께 사진을 첨부해서 설명이 작성되어 있다.
책을 보면서 따라할 수 있도록 되어 있지만, 글로는 한계가 있다.
그래서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할 수 있게 끔 QR코드가 삽입되어 있다.
책에는 마크라메 기초를 배울 수 있도록 TIP과 함께 응용법도 삽입되어 있어서 책에 있는 것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마크라메 소품을 만들 수도 있다~

사실 악세사리를 예상했기에 나는 굵은 실이 아니라,
얇은 실로 매듭을 따라했는데,
확실히 인테리어용은 큼직한게 예쁘고 분위기도 확 살릴 수 있는 것 같다~
이제 우리집도 예쁘게 소품을 활용해서 꾸며보아야겠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드림캐쳐!
꼭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이번엔 완성품을 만들어 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