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첫 안드로이드 - 처음 시작하는 개발자를 위한
한동호 지음 / 한빛미디어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내게 시기 맞게 딱 도착한 '나의 첫 안드로이드' 책!
지난 달까지 C언어로 개발을 하다가, 다시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로 들어와서 멍해있을 때 온 책이다.
정말 나에게 딱 어울리는 책이다ㅠㅠ
안드로이드, 즉 자바로 개발해야하는데 C언어와는 다른 문법과 개발 툴로 인해서 걱정이었는데~
정말 기초에 충실한 책이다.
더군다나 시간이 매우 빠르게 흘러가면서, 기술도 함께 발전하고 있는데 2018년 7월 판이라니 최신으로 배울 수 있어서 더 좋았다.
직접 따라할 수도 있고, 예제를 활용하여 내가 원하는 부분에 접목시킬 수도 있었다.
확실히 초보자를 위한 책이다보니, 그림과 예제가 많이 있어서 이해하기 쉬웠다.
중간중간 예제에 대한 중요한 포인트를 집어주고, 응용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어서 좋았고,
또한 챕터가 끝날 때 혼자서 해볼 수 있는 도전 프로젝트가 있다.
도전 프로젝트의 해답이 뒤에 있어서 쉽게 볼 수 있지만, 바로 뒷장 혹은 옆에 있는게 아니라서, 혼자서 공부를 하다가 막히는 부분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크다.
(답이 없으면 무한 답답함...ㅜㅜ 짜증과 스트레스가)
책을 보면서 느낀 것은 검색해도 많이 나오긴 하지만, 너무 두서가 없다.
내가 무엇을 보고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모르니 정보가 많아도 헤맬 뿐이다.
그럴 땐 기초 책 한권을 잡고 보고나서, 그 뒤에 검색으로 많은 정보를 접해도 늦지 않는다.
정보는 아는 만큼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다.
모르고 받아들일 수 없다면, 그것은 그냥 쓰레기이고 낭비일 뿐이다^^
누구를 위한 책
그 다음 공부할 책
지금 공부하는 것이 안드로이드 기초단계다(정말 시작단계)
자바문법을 막 뗀 초보개발자나,
안드로이드는 처음 개발해보는 개발자에게 추천한다.
나는 개발 좀 해봤다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는 그 다음 단계 책을 추천해준다.
(이런거 좋음~!)
개념과 구조를 시각적 예제로 배우고 싶다면, Head First Android Development를
실전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할 때 레퍼런스 자료가 필요하다면,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을
자바에 대해서 문법과 학습이 필요하다면, 이것이 자바다를 추천해 주고 있다.
나의 첫 안드로이드로
공부하는 방법
책에서는 소스 코드로 많이 설명을 하는데,
소스코드를 다운 받을 수 있다.(www.hanbit.co.kr/src/10096)
그리고 소스코드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TIP으로 정리하여 설명해 준다.
챕터별 핵심
각 챕터별로 무엇에 중점을 두고 공부를 해야하는지를 알려준다.
다시 언급하지만 정말 초보자를 위한 책이기에 핵심 포인트를 알려줘야 따라하고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제공되는 소스코드를 통해서 책에서 알려주고자 하는 부분을 파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