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강민호 지음 / 턴어라운드 / 2018년 6월
평점 :
요즘 나오는 책들의 공통점은 SNS에 많이 영상이 공유가 된다는 것이다.
검증이 된 내용이, 그들의 강의 내용이, 책으로 나오고 있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강민호저자의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책은 절반은 검증이 된 셈이다.
나는 마케터가 아니다.
그래서 마케팅의 기본도 마케팅에서 꼭 필요한 것들도, 흐름도 모른다.
그저 궁금했고, 요즘 트렌드나 앞으로의 흐름이 알고 싶었다.
그런데, 저자는 트렌드나 흐름, 유행이 아니라,
다시 마케팅의 기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다.
목차에서만 봐도 알 수 있듯이,
현상보다 본질, 거래보다 관계, 유행보다 기본으로 이야기를 한다.
마케팅은 무엇인가를 더하고, 포장하는 것이 아니라 본질적인 가치를 그대로 드러내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1장에서는 마케팅의 기본원칙,
마케팅을 보는 관점과 가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다.
2장에서는 고객관점의 재정,
고객에 대한 생각과 그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마케팅을 이야기 한다.
3장에서는 차별화 전략 수립,
전략을 바라보는 관점과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하는지를 찾아보는 방향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다.
마케팅을 모르기에, 기본을 더 배우기 좋은 내용이었고
기초부터 차근차근 보고 생각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