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의식은 눈앞의 순간을 알아차리겠지만, 그 순간을 당신이 창조하지는 않았다. 그저 창조의 한순간을 경험할 멋진기회가 당신에게 주어지고 있는 것일 뿐이다. 그것이 여기에 도달하는 데는 백수십억 년이 걸렸다. 그러니 부디 이 쇼를 놓치지 마시라.

그들이 당신을 위해 이 모든 것을 창조해 냈다. 그에 대해감사를 표할 수 있겠는가? 당신은 이 사실에 감사하고, 자신이 숲과 바다와 하늘을 누릴 자격이 있는 아무런 일도 하지 않았음을 자각할 수 있는가? 당신은 ‘당신이 어디서 생겨나왔는지조차 모른다. 그저 ‘그 안에서 자기 앞에 펼쳐지는 이 놀라운 선물을 경험하고 있는 것일 뿐이다. 이것이 영성이다. 당신의 개인적인 자아 대신 현실과 조화를 이루는 것 말이다.

불교는 텅 빈 마음에 대해 말한다. 가장 순수한 의미에서 ‘마음‘
이라고 할 때 우리가 가리키는 것도 바로 그것이다. 그것은 그 안에 아무것도 없는, 하나의 에너지장이다. 거기에는 생각이 하나도없다. 거기에는 우리가 마음이라 부르는 절대적으로 고요하고 형상 없는 에너지장만이 있다. 이것은 관념이 아니다. 당신도 거기에갈 수 있다. 깊은 경지에 이른 명상가는 이것을 이해한다. 텅 빈 마음으로, 그저 공(空) 속에 머문다. 당신은 거기에 있지만 아무런 생각이 없다. 그저 완전히 적막하고 완전히 비어 있다. 그것은 마치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강력한 컴퓨터와도 같다.

외부세계는 이 마음의 장과는 무관하게 존재한다. 마음이 고요하든 시끄럽든 상관없이 지구는 축을 중심으로 계속 돌아가고, 은하계들은 우주 공간을 계속 떠다닌다. 물질계를 이루는 에너지는정신계를 이루는 에너지보다 더 낮은 진동수로 진동한다. 당신도몸소 경험하고 있어서 알지만, 의식은 물질계와 정신계를 동시에 인식할 수 있다.

마음은 실로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다. 사실 그것은 너무나 개인적이어서 외부의 형상을 필요로 하지도 않는다. 이 컴퓨터는 화면도, 연산장치도, 그래픽 장치도 다 내장되어 있고 입력을 위한 키보드도 마우스도 음성인식 장치도 필요가 없다. 그것은 당신과 너무나 정교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당신의 의지와 가슴의 아주 미세한 박동에도 응답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