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인생의 스승이 있다. 나는 자신의 인생에 스승이 없었다고 말하는 사람의 말은 아무리 듣기에 좋아도결코 믿지 않는다. 인간은 홀로 성장할 수 없다. ‘스승이없었다‘고 말하는 사람은 이 엄연한 진실을 부정하는 현실 인식 능력이 부족한 사람이거나, 또는 인생의 참스승을 아직 만나지 못해 인간적으로 한 단계 성숙할 기회를얻지 못한 사람이다.

인생에는 자신의 의사로는 어쩔 도리가 없는 ‘타인의 힘‘
이 깊이 관여합니다. 하지만 이 ‘타력 또한 우리의 마음이 일으키는 ‘업‘의 일종이지요. 불교에서는 이러한 업이 쌓여 한 사람의 혼이 된다고 믿습니다. 혼이란 한 인간의 과거와 현재가 쌓인 결과이자 미래를 결정하는 원인입니다. 한 사람의 삶 그 자체인 것이죠. 그러므로 이 혼을어떻게 다스리는지에 따라 운을 내 편으로 끌어당길 수도있고, 멀리 밀어낼 수도 있습니다. 개인의 인생도 마찬가지이고, 사업의 운명도 마찬가지입니다.

진아는 삼라만상 모든 일과 현상의 근본인 ‘우주의 마음‘ 그자체이므로 그곳에 그린 것은 오래지 않아 현실 세계에 형태가되어 드러납니다. 부처, 예수, 공자 등 인류의 성인이 단순한 ‘의지’만으로 ‘현실‘에 영향을 끼칠 수 있었던 이유는그들이 온갖 마음의 구속에서 해탈해 순수한 진아의 상태로 살아갔기 때문입니다.

크든 작든 불행은 모두 자신의 마음이 만들어냅니다. 시도 때도 없이 불평불만을 일삼는 마음이 불행을 불러들이는 것입니다. 삶의 경영도, 회사의 경영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므로 지금 아무리 괴로운 상황에 놓여 있거나, 끝없는 터널처럼 사방이 칠흑처럼 어둡다고 해도 포기해선안 됩니다. 기어코 살아남아 성공하겠다는 그 간절한 마음을 놓지 않는 이상 반드시 운명은 호전되어 여러분께성공을 약속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