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선수에게 "무슨 생각을 하면서 연습을 하시나요?"라고 물으니 무슨 생각을 해요. 그냥 하는 거지요"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냥 하는 거지요"라는 말에서 참 많은고통이 느껴지네요. 길흉의 경계에 익숙해진 겁니다. 그경계는 어떻게 마주하느냐에 따라 넘나들을 허용합니다.
그러니 불안해도 노력을 멈추지 마세요. 그리고 늦추지도마세요.
만약 행복했던 시절로 돌아가고 싶거나, 돈 때문에 고민하는 일이 더 없길 바라거나, 해결책을 찾지 못해 계속 머리가 아픈 상황이라면 여러분은 현재의 상황을 뛰어넘을준비를 하고 있는 겁니다

실수를 인정하고 수정하는 과정이 있어야 결과가 아름답습니다. 학생 때는 정해진 답을 구하는 공부를 주로 합니다. 힘든 상황들은 그 후에 발생합니다. 학교 공부를 전부 끝마치고 사회로 나오는 순간 결과를 위해 달려야 하니까요. 그동안 학습 과정에서 갈고닦은 관찰력, 분석력,
판단력으로 최선의 결과를 내야 합니다.

나에게 나무를 자를 여섯 시간을 준다면, 나는 먼저도끼를 날카롭게 하는 데에 네 시간을 쓰겠다"
링컨도 최선의 결과를 얻으려면 도끼날을 잘 버리는 게중요하다고 생각한 거죠. 과정을 충분히 고민한 사람들은효율성이 좋아요.

가면과정을 단축하는 게 실력인 것 같죠? 맞는 말이기도 하지만 모두에게 그렇지는 않습니다. 사람마다 이해하고 받아들여서 익숙해지는 시간이 다르거든요. 어린 시절 배운각양각색의 젓가락질을 보세요. 이해가 가시죠?
이런 프로세스를 빨리 알고 사회생활에 적응했다면 어떤 일이든 잘해나가고 있을 겁니다. 그걸 철들었다고 표현하는 분들도 있어요. 그런데 과정을 제대로 연습했다고해서 모두 발전으로 이어지는 건 또 아니에요. 잘 풀리는건 운의 영역이 꽤 크거든요. 단계를 뛰어넘어 상승하려면 최상급 운을 만나야 합니다.

실행하고 그에 따른 책임을 기꺼이 지겠다는 마음은 운의 흐름을 바꿉니다. 좋은 결과로 이어지죠. 우리가 매일 긴장하며 사는 것은 책임감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책임감이 뇌의 기능을 극대화합니다.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집중력을 발휘하니까요.

결과는 무엇으로든 세상이 알려줄 겁니다. 2023년 봄의 기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밭을 갈고 씨를 뿌리는 심정으로 닥치는 대로 도전해보세요. 새로운 무엇인가를 시작하기에 좋은시기입니다.

대자연의 시간 흐름에 따라 인생을 살고 싶을 때는 이게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연도에 따른 사계절을 계산해보시면 됩니다. 이런 흐름에 신경 쓰지 않는 분도 있겠지만가끔 해보시길 바랍니다. 자연의 법칙에 순응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2년 거치 3-4년 계획이 자연 이치에 맞게 간단하게 잡힙니다.
그런데 주의할 것은요, 2월과 3월에 씨앗을 뿌리면 꽃샘추위도 버텨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2022년과2023년은 숙명의 기간입니다. 봄의 따뜻한 기운을 제대로느끼려면 적어도 2024년 가을은 되어야 합니다.
혹시 지난해 2022년 상반기를 거치면서 뭔가 싱숭생숭마음이 들뜬 분 없나요? 새로운 흐름의 기운을 맞이할 때느끼는 현상입니다. 그런 엄청난 기운을 느꼈으니 이제 제대로 "파이팅!" 하고 도전해봐야겠지요?

어느 날 문득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움직여야 운이 들어온다는 것을요.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실행해야 운도 따라와주는 것이죠.

누구나 인생에서 몇 번의 기회를 맞이합니다. 그때를 대비해 준비를 해두고, 이때다 싶을 때 인생 트랙을 갈아타야 합니다. 또 좋은 운을 알아보려면 눈치가 있어야 합니다. 갑자기 일이 많이 들어오거나 노력한 만큼 보상과 인정을 받으면 운이 변하고 있다는 징조입니다. 이때는 24시간 더 열심히 움직여야 합니다.

정주영 회장도 처음부터 1등 운은 아니었을 겁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나는 운이 별로이니 돈을 못 벌겠구나‘ 하고 미리 실망할 필요 없습니다. 10등짜리 여러 개로 싸우면 됩니다. 시대에 맞는 일을 찾아서 여러 도전을 하다 보면 운의 타이밍이 맞아떨어지는 어느 단계에서 5등으로올라서고, 그다음에 다시 3등으로, 1등으로 가는 방법이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해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여러분도할 수 있습니다.

맞는 상대와 만나 행복해지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어떤 사람과는 불행했지만 어떤 사람과는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해주세요. 아이에게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고, 행복은 함께하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사실을알려주세요. 길한 인연과 흉한 인연을 이해시켜야 합니다.
자녀가 결혼 트라우마를 갖게 하지 마세요.

낳아주신 부모로부터 배울 수 없을 때는 세상의 부모,
선생님, 역할모델을 찾아 나서야 합니다. 세상이 헤아려서떠먹여주지 않으니까요. 밖을 나가면 미래의 방향을 제시해주는 훌륭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단 그분들로부터 삶의 자세를 배우세요.
유튜브 영상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이 정성 들여 만든 정보와 노하우가 넘칩니다. 각 주제의 채널을 열고 공부하시면 됩니다. 늦지 않았습니다. 이제부터라도 길을 찾을 수 있어요. "세상에는 내가 몰랐던 것들이 정말많네"하고 느끼게 되실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