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이제 우리는 영적 여정 전반에 대한 윤곽이 보인다. 신을 펼쳐내는 것은 뇌가 자신만의 잠재력을 펼쳐내는 능력에 의해 가능해지는 과정이다. 우리 각자에게는 경이로움·사랑·탈바꿈 · 기적이 내재하는데, 이는 우리가 이런 것들을 간절히 바라서가 아니라 그것들이우리의 타고난 권리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뉴런은 이런 고귀한 염원들을 현실에 구현하기 위해 진화해왔다. 뇌의 모태에서 새롭고 유용한 신이 솟아 나온다. 좀 더 정확하게는 우리가 매일 따라갈 흔적을실마리로 남겨 놓는 7가지 형태의 신이 솟아 나온다.
우리가 왜 신을 알려고 애써야 하는지 묻는다면 나의 대답은 이기적일 것이다. 나는 창조자가 되고 싶기 때문이다. 이것은 영성의 궁극적인 약속이다. 당신이 자기 실존에 대한 작가, 즉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는 이가 될 수 있다는 그런 약속이다. 당신의 뇌는 이미 무의식적으로 당신을 위해 이 일을 수행하고 있다. 양자영역에서 당신의 뇌는언제든 적절한 반응을 선택한다. 우주는 어찌할 수 없는 혼돈이다.
그것은 이치에 맞게 해석되어야 하고, 암호가 풀려야 한다. 그러므로두뇌는 현실을 주어진 그대로 받아들일 수 없다. 일곱 개의 반응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양자영역이 바로 이러한 결정이 내려지는 곳이다.
신을 알려면 당신은 의식적으로 이 여정에 참여해야 한다. 그것이자유 의지의 목적이다. 표면적인 삶에선, 우리는 훨씬 더 하찮은 선택을 하고선 그것이 엄청나게 중요한 것인 체한다. 실제로는, 당신은자신이 인식하는 세상에 대해서 7가지의 근본적인 선택을 끊임없이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