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 실전 영어 서술형이 전략이다 3 - 영작 빈출 유형을 통한 내신 서술형 만점 전략 ㅣ 중학 서술형이 전략이다 3
키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25년 7월
평점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키출판사의 ~이다 시리즈를 참 좋아한다.
쉽고 간략하게 꼭 필요한 개념을 짚어주며 반복 연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기 위한 안성맞춤의 교재였다.
이번에 풀어본 건 중학 실전 영어 서술형이 전략이다 3이었다.
본권과 함께 워크북, 정답과 해설, 세 권으로 나눠져 있었다.
중학 실전 영어 서술형이 전략이다는 시제와 조동사, 수동태, 분사, to부정사와 동명사, 목적격 보어, 관계사, 접속사, 가정법, 비교/특수 구문, 서술형 도전 문장, 총 10개의 챕터를 공부하게 된다.
학교 시험에도 자주 나오는 서술형인데 문법 영역별로 서술형 문장을 훈련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영어 서술형 내신 대비서 서술형이 전략이다는 기초 다지기, 영작 연습, 서술형 문제 풀이, 세 단계로 나누어 기초부터 탄탄하게 영어 문장을 연습할 수 있다.
먼저 서술형 대표 예문을 제시하여 얼마나 알고 있는지 점검한 후에 개념 정리와 개념 적용으로 개념을 익히게 된다.
기초 개념과 배운 개념의 적용 연습을 한 후에는 본격적인 영작 연습을 시작한다.
단어 배열, 오류 수정, 한-영 영작에 이르는 과정으로 다양한 서술형 문제를 접하게 된다.
한-영 영작의 경우 문장 성분을 색깔별(동사는 파란색, 목적어는 보라색, 보어는 분홍색)로 구분해 놓아서 영어 문장 배열에 대해 차근차근 익히도록 했다.
개념을 익히고 영작 연습을 한 후에는 내신에 대비하는 서술형 문제 풀이에 돌입한다.
실전 내신 유형을 공부한 후 유사 유형으로 반복 연습하면서 다양한 서술형 유형 문제에 적응할 수 있었다.
한 챕터의 마무리는 시험에 나오는 서술형 문제와 Summary Note였다.
실전 문제를 풀어보며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문법 개념에 대한 정리를 해보는 시간이었다.
서술형이 전략이다는 체계적인 단계별 구성으로 서술형 문제에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었다.
워크북 또한 반복 연습을 하여 영어 서술형 문제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하도록 도와주었다.
본권에서 배웠던 내용을 다시 한번 연습하면서 실전에 완벽 대비할 수 있었다.
워크북 맨 뒤에는 워드 리스트가 나와 있어서 모르는 단어는 체크하여 암기할 수 있었다.
중학 실전 영어 서술형이 전략이다는 요즘 학교 시험에 많이 나오는 서술형 문제에 대해 체계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한 구성이 마음에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