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닉스 쿡 북 - 파닉스 수업이 특별해지는 재미 만점 비밀 레시피
박은정 지음 / 씨드러닝코리아 / 2022년 1월
평점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언어는 읽고 듣고 말하고 쓰는 네 가지 영역을 골고루 익혀야 하는데 그중에서도 읽기를 위해서는 파닉스 학습이 꼭 필요하다.
읽기에서 중요한 첫 단추가 파닉스라는 걸 알기에 어떻게 아이에게 제대로 가르쳐 줄 수 있을까를 고민하게 된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책 한 권을 발견했다.
파닉스를 요리 레시피처럼 재밌게 익히는 방법을 소개한 파닉스 쿡 북이었다.
이 책의 저자 박은정은 중고등학생에 이어 유치원, 초등학생까지 영어를 가르쳐 본 경험이 있는 영어교육 전공자로, 지금은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 영어선생님을 위한 영어교육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이 책의 구성을 보면 파닉스의 정의에서 시작하여 파닉스 용어, 파닉스 레시피로 되어 있었다.
아이들에게는 어렵고 재미없는 파닉스 공부를 어떻게 해야 재미있을지 궁금해졌다.
파닉스 쿡 북은 파닉스 수업이 특별해지는 재미 만점 비밀 레시피, 초보 선생님도 홈스쿨링 엄마도 쉽게 뚝딱 만들어 쓰는 80여 개의 효과 만점 파닉스 활동 레시피를 담고 있었다.
어렵고 지루한 파닉스 수업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방법들로 채워져 있어서 아이들에게 파닉스를 가르칠 때 유용한 팁이 가득했다.

아이들의 독립적인 읽기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과정이 필요한데 그중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파닉스가 왜 중요한지를 먼저 설명하고 있었다.
초기 읽기 단계에서 문자 해독을 위한 파닉스는 효율적인 읽기 교육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과정이었다.
이러한 파닉스를 해내기 위해서는 가르치는 사람이 파닉스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하고 있어야 한다.
구체적으로 어떠한 내용을 알고 있으면 좋은지 책의 초반에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하여 본격적인 파닉스 수업의 구체적인 활동을 제시해 놓았다.

파닉스를 시작하는 아이들의 연령이 미취학이거나 초등인 경우가 많으므로 연령에 맞게 재밌는 활동을 수록해 놓았다.
책 중간에 파닉스 Q & A 코너가 있어서 파닉스 교육에 있어서의 궁금한 점을 해소해 주었다.
준비물 사진과 활동 설명을 해놓은 파닉스 활동 페이지마다 QR 코드를 제공하여 동영상으로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20년째 영어를 가르쳐온 파닉스 교육 전문가의 티칭 노하우를 담은 파닉스 쿡 북으로 우리 아이의 파닉스 공부를 더욱 재밌고도 즐겁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