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비 고등 영어 독해 - 2015 개정 교육과정
박선하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수능 영어 독해에 대비하기 위해 선택한 교재는 이룸이앤비 굿비 영어 독해였다.

영어 독해 문제집 굿비 영어 독해는 유형으로 기본을 다지고 평가 요소별 모의고사로 감각을 익히는 영어 독해 기본서였다.


굿비 영어 독해는 본권과 함께 서브노트로 구성되어 있었다.

서브노트는 본권만큼의 두께로 상세한 해설을 담고 있어서 활용도가 높았다.


서브노트를 살펴보면 대표 기출 문제의 경우 전문 해석과 어휘 풀이가 되어 있었다.

유형 연습 문제는 정답과 함께 지문 전체가 수록되어 있어 서브노트 한 권만으로도 충분한 학습이 가능했다.

전문 해석, 문제 해설, 구문 분석, 어휘 풀이가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었다.


참고로 1등급을 향한 수능 입문서 굿비는 좋은 시작, 좋은 기초(GOOD BEGIN, GOOD BASIC)를 의미하며, 좋은 시작 BEGIN을 위해 필요한 것은 흔들림 없이 튼튼한 기본 BASIC이라는 걸 표방하고 있다.

굿비 시리즈는 국어, 영어, 수학, 한국사, 사회탐구, 과학탐구, 과목별로 나와 있다.


굿비 수능 영어 독해의 차례를 보면 대의 파악 능력 기르기, 세부 사항 파악 능력 기르기, 빈칸 추론 능력 기르기, 어법·어휘 능력 기르기, 간접 쓰기 능력 기르기, 장문 독해 능력 기르기로 되어 있었다.

독해 유형별로 소개하여 유형별 해결 전략을 제시하여 수능 독해 실력을 기르기 좋은 교재였다.



굿비 영어 독해는 21일 완성으로 이루어져 단기간에 수능 영어 독해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15개 유형별로 나눠져 하루에 하나씩 연습하면 한 권을 완북할 수 있었다.


수능 영어 독해를 위한 입문서 굿비 영어 독해는 체계적인 3단계 독해 연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다.

먼저 15가지 독해 유형을 학습한 후 기출·예상 문제로 독해 유형을 훈련하며, 마무리 미니 모의고사로 독해를 완성하는 3단계 학습을 하는 구성이었다.



독해 유형 학습의 첫 단계는 대표 기출 문제를 통해 유형에 대한 가이드 및 유형 솔루션, 유형 솔루션 적용, 유형 플러스 팁으로 유형별 해결 전략을 제시했다.

수능에 나오는 독해 영역을 분석하여 수록한 핵심 유형이 담겨 있는 부분이라서 유형별 연습을 함으로써 영어 독해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었다.


대표 기출 문제를 풀어본 후에는 2단계로 본격적인 유형 연습 문제를 접하게 된다.

기출 및 예상 문제를 통해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고 거기서 더 나아가 고난도의 예상 문제인 챌린지 업으로 향상된 독해 실력을 나아갈 수 있다.

유형 연습 문제는 50초의 시간제한이 있고 챌린지 업은 1분의 시간이 주어진다.

실전처럼 연습하며 정답을 맞히는 것과 더불어 시간적인 면에서도 훈련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문제마다 맞은 문제, 잘 모르는 문제, 틀린 문제를 ○, △, X로 각각 표기하여 잘 모르는 문제와 틀린 문제를 꼭 다시 풀어보도록 했다.



마지막 3단계는 몇 가지 문제 유형을 연습한 후 이를 종합한 미니 모의고사를 풀어보는 시간이었다.

총 문항수와 기준 풀이 시간을 제시했고 처음 푼 날과 오답 푼 날을 적도록 했다.

실제 시험처럼 풀어보면서 독해 완성을 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영어 독해 문제집 굿비 고등 영어 독해는 단계별로 독해 유형 학습을 할 수 있는 구성으로, 실전처럼 독해 감각을 익히며 연습할 수 있었다.

기출 문제와 고난도 문제가 수록되어 1등급을 대비하기 좋은 수능 입문서로 추천한다.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