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 - 국어 문제집 숨마 고등 국어/영어
윤여웅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과목 공부의 핵심은 독해력이고 그 독해력의 바탕에는 어휘력이 있다.

고등 국어 어휘력을 기르기 위해 선택한 교재는 숨마쿰라우데 국어 문제집 어휘력 강화였다.


고등 국어 수능 국어 어휘 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어휘력 강화는 자기 주도 학습서 선호도 1위 브랜드가 만든 최강의 내신·수능 대비 국어 어휘 문제집이었다.

고등학교 주요 국어 교과서 필수 어휘를 선별했고 어휘별 유형별 문제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수능 국어 어휘 학습을 할 수 있는 어휘력 강화는 본권과 함께 별권의 서브노트로 나눠져 있었다.


정답 및 해설로 이루어진 서브노트에는 정답 풀이와 함께 오답 풀이가 나와 있어서 마음에 들었고 어휘력 Up 코너로 어휘의 유래, 유의어, 반의어, 동음이의어, 관련 어휘 등을 정리해 주었다.



고등 국어 문제집 어휘력 강화 차례를 보면 고유어, 한자어, 단어의 의미 관계, 관용어·속담, 한자성어, 헷갈리는 어휘로 되어 있었다.

다양한 유형별 어휘로 고등 국어 교과서 필수 어휘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숨마쿰라우데 어휘력 강화는 시간 대비 최적의 효율적 학습을 할 수 있는 구성이었고 40일 완성으로 고등 국어 어휘를 공부할 수 있었다.

교재에 수록된 3회독 학습 계획표를 참고해서 학습하면 좋을 것 같다.


찾고자 하는 어휘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교재 내에 가나다순으로 INDEX가 수록되어 있었다.



국어 독서 문제집 어휘력 강화는 대표 어휘 1,016개와 총 882개의 문제를 수록해놓아서 내신을 비롯하여 수능에 필요한 어휘를 빠짐없이 학습하도록 했다.



처음에 어휘력 강화 문제집을 펼쳐보고 놀란 건 철저하게 문제로만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었다.

어휘 문제집이라고 하면 어휘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해야 된다고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문제를 풀이하면서 내가 아는 어휘와 모르는 어휘를 구분해서 공부하는 것 또한 괜찮은 방법이라고 여겨졌다.

또한 어휘를 공부하는 목적이 어휘 자체에 있는 게 아니라 독해를 하기 위한 목적에 있기 때문에 문장 속의 어휘를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었다.



수능 국어 어휘를 다루는 어휘력 강화는 단답형, 선택형, 문장 완성형, OX형 등 여러 가지 문제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문제 유형이 다양해서 지루하지 않게 어휘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고등 국어 문제집 어휘력 강화의 색다른 구성은 일차별 3회독 반복 학습에 있었다.

사실 어휘는 한 번 봤다고 해서 단번에 알게 되는 게 아니라서 여러 번의 반복이 필요하다.

문제를 한 번 풀어보고 마는 게 아니라 꾸준하게 반복함으로써 완벽하게 습득한 후 넘어가도록 했다.



대표 어휘를 학습한 후에는 적용 문제로 수능 미리보기를 할 수 있었다.

수능·평가원·교육청 모의고사 기출문제와 그 변형 문제를 수록하여 수능형 문제에 익숙해지도록 했다.

실제 수능에서 출제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수능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는 부분이었다.


숨마쿰라우데 고등 국어 어휘력 강화는 고등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필수 어휘를 익힐 수 있는 최적의 교재로, 다양한 문제 유형으로 3회독 반복하여 수능 어휘를 섭렵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