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드 유형완성 중등 수학 2 (상) (2024년용) - 실전에서 강력한 필수 유형서 중등 올리드 유형완성 수학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적인 개념 학습을 한 다음 여러 가지 유형을 다루며 실력을 다지는 수학 유형서 순으로 수학 공부를 하고 있다.

수학 개념을 수다 떨듯이 쉽게 공부하는 개념 수다를 겨울방학 진행한 후 새 학기에 풀어본 중등 수학 문제집은 올리드 유형 완성이었다.


수학 유형서 올리드 유형 완성은 실전에서 강력한 필수 유형서로, 이번 중간고사 기간 동안 아주 열심히 활용한 교재이기도 했다.

전국 1000여 개 중학교 내신 시험 문제 추출 및 분석을 통한 152개 유형과 1083 문제를 수록해 놓았다.

중학 수학 문제집 올리드 유형 완성은 본권과 바른답·알찬풀이로 나눠져 있었다.

채점을 위한 빠른 정답은 물론이고 오답 풀이를 위한 쉽고도 자세한 설명으로 아이 스스로 혼공을 해나가기 좋은 구성이었다.


교재 겉표지에서 QR 코드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걸 스캔하면 C단계 중요 문제 무료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C단계는 교재에 나오는 유형 단계 중 가장 어려운 수준의 발전 유형 문제를 수록해 놓은 것으로, 유명 인강 강사의 친절한 설명을 통해 고난도의 문제를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었다.



중학교 2학년 수학에서 배우는 내용은 수와 식, 일차부등식과 연립일차방정식, 함수였다.

단원 하나하나 이후 학습에 있어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요한 내용이기에 제대로 잘 익혀야 하는 부분이다.


중등 수학 문제집 올리드 유형 완성은 소단원별로 학습 계획 및 성취도 체크를 하며 기본적인 개념을 잘 알아가도록 했다.

하루 하나의 주제를 학습하며 실전에 완벽해지도록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가도록 했다.


중등 수학 유형서 올리드 유형 완성은 주제별 구성으로 1일 1주제씩 유형 완전 학습을 유도했다.

최신 학습 트렌드를 반영하여 하루 4쪽을 학습하며 완벽한 유형 학습이 가능했다.

한 번에 많은 걸 익히는 게 아니라 하루에 조금씩 개념을 쌓아가며 유형 연습을 하는 형식이라 무리 없이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었다.


올리드 유형 완성이 좋은 건 기본 문제에서부터 유형별 문제까지 모든 문제를 학습 가능한 중등 수학 유형서라는 점이다.

교과서와 시험에 출제된 문제를 철저히 분석하여 개념과 문제 형태에 따라 다양한 유형으로 구성하였고 출제 빈도가 높은 유형을 콕 짚어줘서 좋았다.

고난도 유형과 통합 유형에는 해결 전략을 제시하여 문제 풀이에 도움을 주었다.

서술형뿐 아니라 창의융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제공하고 있어서 예습, 복습하기 편리하고 유형별로 충분한 문제 해결 연습을 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중등 수학 유형서 올리드 유형 완성의 또 다른 장점이라면 문제 난이도별 세분화로 기본부터 실전까지 이 한 권으로 해결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Lecture별 유형 집중 학습을 한 다음에는 중단원별 실전 집중 학습을 할 수 있는데 B단계 필수 유형 정복하기와 C단계 발전 유형 정복하기를 통해 출제율이 높은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시험에 대한 실전 감각을 기르도록 했다.

특히 고난도의 C단계 문제는 교재 내 제공하는 QR 코드를 통해 무료 동영상 강의를 알차게 활용할 수 있어 유익했다.


중등 수학 문제집 올리드 유형 완성은 교과서에 수록된 문제부터 기출문제까지 모든 수학 문제를 개념별, 난이도별, 유형별로 정리하여 구성해 놓아서 수업 진도에 맞춰 기본부터 실전까지 완전 학습을 할 수 있었다.

또한 기출 분석으로 꼭 알아야 할 빈출 유형을 알려주고 있어서 시험을 대비하여 학습하기에도 유용했다.



중등 수학 유형서 올리드 유형 완성의 구성에 따라 차근차근 공부를 해나가다 보면 수학 실력이 쑥쑥 늘어난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처음엔 잘 못 풀었던 문제 유형도 지속적으로 학습을 함에 따라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어서 기뻤다.


중등 수학 유형서 올리드 유형 완성은 문제 난이도에 따라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되어 있기에 아이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을 해나갈 수 있었다.

또한 유형별 문제를 잘 정리해 놓아서 잘 모르는 유형은 특별히 신경 써서 반복 학습하며 충분히 연습해 볼 수 있었다.



중등 수학 문제집 올리드 유형 완성은 기본적인 개념 학습 후 실전에 집중하여 필수 유형과 발전 유형 문제를 풀어보며 수학 실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었다.

풀면 풀수록 실전에서 강력한 필수 유형서임을 알게 되었고 학기 중에 시험을 준비할 때 다양한 필수 유형과 빈출 유형 문제를 접하며, 충분한 양의 문제 연습을 할 수 있는 교재로 추천한다.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