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독해 2 실력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외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국어에 이어 중등 국어에 있어서도 독해는 중요하다.

모든 과목의 학습을 탄탄하게 받쳐주는 독해라서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것 중 하나다.

독해력의 기초가 되는 깨독 어휘 2 수능편에 이어 깨독 독해2 실력편을 풀어보게 되었다.


중등 독해 문제집 깨독 중등 국어 독해는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이다.

깨독 독해 시리즈는 준비편, 기본편, 실력편, 수능편,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중에서 2권에 해당하는 실력편을 선택하여 풀어보았다.

참고로 브랜드명인 깨독은 깨우자! 독해력!의 줄임말이며, 본권과 함께 바른답·알찬풀이로 나눠져 있다.


바른답·알찬풀이에서는 수능이 쉬워지는 지문 키워드로 주제와 문단별 중심 내용 등이 잘 정리되어 있었고 근거 있는 정답 풀이와 근거 있는 오답 풀이를 통해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었다.

정답과 함께 풀이가 이해하기 쉽게 잘 되어 있어 자기 주도 학습을 해나가기 좋은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다.


중학 국어 교재 깨독 독해가 좋은 점 중 하나는 모바일 진단 평가를 통해 자신의 독해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학습 전 사전 진단, 학습 중 중간 진단, 학습 후 최종 진단, 이렇게 총 3회를 무료 제공하고 있었다.

교재를 풀어보기 전에 교재 겉표지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여 사전 진단을 해보았다.

100점 만점 중 67점을 받아 수능 국어 예상 등급 3등급을 받았다.

정말이지 독해 실력을 쌓기 위해 꾸준한 학습이 요망되는 상황이었다.

깨독 독해 모바일 진단 평가에서는 단순히 평가를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독해 실력을 진단하고 수능 국어 1등급을 위한 맞춤형 처방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영역 분석과 유형 분석을 통해 어느 부분에 더 비중을 두고 학습해야 하는지를 분명하게 알 수 있었다.



수능 국어 독해 향상을 위한 깨독 독해2 실력편은 중학교 교과서 및 기출 지문을 바탕으로 지문 독해 학습을 하며 독해력과 문해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중등 독해 문제집이었다.

일곱 가지 독해 원리를 단계별로 익혀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의 다양한 영역에 맞게 독해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교재 내에 학습 계획표가 나와 있어 활용하기 좋았다.

5주 완성과 3주 완성, 두 종류로 되어 있는데 각자의 학습 스타일에 맞게 나만의 학습 계획을 세워 보면 좋을 것 같다.


깨독 독해2 실력편은 하루에 2개의 지문을 30분간 집중 학습하며 자기 주도 학습 습관을 형성하기 좋았다.

또한 일주일간 매일매일 다른 영역의 글을 읽어봄으로써 독해력과 문해력 향상을 할 수 있는 교재이기도 했다.


지문마다 지문 난이도 및 교과 연계 과목이 소개되어 있었다.

수능이 쉬워지는 지문 키워드로 본문을 총괄하는 주제를 보여주었고 따로 사전을 찾지 않고도 독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어휘 설명이 되어 있었다.

독해 원리에는 글의 중심 내용 파악하기, 글의 구조 파악하기, 글의 전개 방식 파악하기, 숨어 있는 내용 찾기, 관점 비교하기, 비판하기, 적용하기, 원리 플러스로 세부 내용 파악하기가 있는데 문제마다 어떠한 독해 원리에 대한 문제인지 알려주어 독해 원리 연습을 해보도록 했다.


또한 배경지식 확장하기 코너가 있어 본문의 내용을 좀 더 폭넓게 이해하도록 도와주었다.

배경지식을 탄탄하게 쌓는 것만으로도 글에 대한 내용이 쉽게 이해되어 독해가 수월해진다는 걸 알게 될 것이다.


독해의 기본이 되는 건 어휘력인데 하루분 지문 학습을 마치고 나면 어휘 공략하기 문제로 어휘 정리를 하며 마무리할 수 있었다.

어휘는 많이 알수록 독해에 유리하며 다양한 어휘를 습득함으로써 독해를 더 빠르게 더 수월하게 해나갈 수 있다는 걸 잊지 말자.

중학 국어 교재 깨독 독해2 실력편은 독해력 향상의 밑바탕이 되는 어휘까지 놓치지 않고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다.


우리 아이는 매일매일 하루에 두 개의 지문을 학습해나가며 독해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어진 독해 원리에 따라 그 의미를 곰곰이 생각해 보며 주어진 문제를 풀어나갔고 배경지식 확장하기를 읽으며 더 많은 배경지식을 쌓아가는 즐거움을 누렸다.

또한 어휘 학습까지 빠뜨리지 않고 하며 잘 모르는 단어에 대해서도 차근차근 알아가며 자기 주도 학습을 해나갈 수 있었다.

깨독 어휘에 이어 학습한 깨독 독해2 실력편은 독해 원리를 익힌 후 단계별로 실전 훈련을 할 수 있어 수능 국어 독해에도 자신감을 지니게 해주는 중등 독해 문제집이었다.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