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영어 구문독해 Manual 숨마 고등 국어/영어
조금희.박선하.이혜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 영어에서 독해를 잘하기 위해 어휘와 함께 문법을 잘 아는 건 필수적이다.

틈틈이 영어 단어를 외우면서도 문장의 구조를 파악하여 효율적으로 지문을 읽어내야 한다.

고등 영어 문법 정리를 위해 선택한 교재는 숨마쿰라우데 구문독해 MANUAL이었다.


영어 문법 정리하기 좋은 수능 구문독해 문제집 숨마쿰라우데 구문독해 매뉴얼은 수능 대비 기본서 선호도 1위 브랜드가 만든 교재라 믿음이 갔다.

수능 영어 독해를 구문 유형 95개와 대표 예문 876개로 완성할 수 있는 수능 영어 대비 기본서였다.



숨마쿰라우데 구문독해 매뉴얼은 본권과 함께 서브노트 구성으로 되어 있었다.


서브노트에는 전문 해석, 문제 해설, 오답 풀이, 구문 분석이 상세하게 나와 있어 아이 스스로 학습을 해나가기 편했다.

어쩌다 막히는 문장이 나오면 구문 분석을 통해 문장을 잘게 나눠보며 어떻게 읽어내야 할지 익혀볼 수 있었다.

정답뿐 아니라 오답에 대한 풀이가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왜 정답이 아닌지에 대해 알고 넘어갈 수 있었다.


수능 구문독해 문제집 숨마쿰라우데 구문독해 매뉴얼은 효율적인 구문 독해 완성을 위해 4단계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문 유형 및 예문 학습, 구문 독해 연습, 실전 독해 연습, 수능 맛보기 테스트 구성으로 구문 독해를 체계적으로 공부해나갈 수 있다.

교재 내에 학습 스케줄러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하루에 일정한 분량을 정해두고 매일 꾸준하게 공부하면 영어 독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구문 유형별로 하루에 하나씩 학습하게 되면 20일이라는 단기간에 완성할 수 있기에 여유가 있는 방학 동안 풀어보기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숨마쿰라우데 구문독해 매뉴얼은 수능을 대비하여 영어 구문에서 빠뜨릴 수 없는 핵심 유형을 대표 예문을 통해 익히도록 했다.

문장의 기본이 되는 주어와 동사, 목적어, 보어를 비롯하여 서술어 편에서는 동사의 시제와 태, 조동사, 가정법을 다루며, 수식어에서는 형용사적 수식어구, to 부정사의 부사적 수식, 분사구문을, 절에서는 접속사, 형용사절, 부사절을 학습하며, 마지막 기타 구문에서는 전치사, 비교구문, 특수구문을 익히게 된다.



영어 문법을 정리하기 안성맞춤인 숨마쿰라우데 구문독해 매뉴얼이 좋은 점은 구문 유형별로 쉬운 설명으로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다는 것이다.

유형별 대표 예문을 통해 반복되는 구문 독해 연습을 해보며 영문의 구조를 파악하는 실력을 기를 수 있어서 좋았다.

유형별로 되어 있기 때문에 몇 번 연습을 해보다 보면 영문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어서 단문에서부터 독해를 잘할 수 있게 되고 이러한 실력을 바탕으로 장문에도 적용하여 독해를 수월하게 여길 수 있었다.



영어는 우리나라 말이 아니기 때문에 영어 고유의 구문을 이해하기 힘들 때도 있는데 구문독해 매뉴얼에서는 구문 유형별로 주요 문법을 표로 정리해 놓아 알아보기 편했다.

이해와 암기가 필요한 부분이기에 자주 들여다보며 교재에 제시된 문장 연습의 반복을 통해 익히는 수밖에 없었다.


구문 유형과 예문을 익힌 후에는 구문 독해 연습과 실전 독해 연습 문제를 풀어보며 독해 훈련을 할 수 있었다.

구문 독해 연습에서는 개별 단문을, 실전 독해 연습에서는 장문을 읽어보며 구문 유형을 적용해 볼 수 있었다.

실제 수능에서는 모든 문제를 다 풀려면 시간이 빠듯하기 때문에 구문독해 훈련을 통해 빠르고도 정확하게, 제시간에 마무리하는 실력을 갖춰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수능 맛보기 테스트를 풀어보게 되는데 수능의 난이도와 유사하거나 약간 어려운 문제로 구성되어 다양한 난이도의 시험에 대비해 볼 수 있는 부분이었다.

수능뿐 아니라 각종 모의고사 대비에도 부족함이 없는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 권으로 수능 구문 독해를 익힐 수 있는 숨마쿰라우데 구문독해 매뉴얼은 기본에 충실하여 유형별로 쉬운 설명과 예문을 통해 익히며 단계별로 독해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만족스러운 교재였다.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