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필수 한국사
지호진 지음, 방상호 그림 / 올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알기 위해 한 권으로 끝내는 필수 한국사를 읽었다.

사건의 흐름을 잘 따라가면 역사 공부가 수월해지는데 이 책은 핵심 키워드를 통해 우리 역사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을 쓴 저자 지호진은 기자와 출판사 편집장으로 일하다 현재는 어린이책 전문 기획 작가로 활동 중이고 그림은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방상호가 그렸다.

 

한국사는 수능 필수 과목으로, 초등학교에서부터 시작하여 중등, 고등 과정으로 이어져 심화된 내용을 배우게 된다.

한 권으로 끝내는 필수 한국사가 좋은 점은 차례만 잘 읽어도 전체적인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시대별로 나눠 전반적인 한국사의 흐름을 짚어주고 있어서 개별적으로 알고 있었던 사건을 한 번에 정리하기 수월했다.

 

한 시대를 공부할 때는 처음에 연표와 주요 사건을 적은 그림이 나와 있었다.

어느 시대에 어떠한 사건이 일어났는지 흥미로운 그림을 통해 보여주고 있었다.

 

한 권으로 끝내는 필수 한국사는 우리의 역사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 키워드를 제목으로 삼고 있었다.

하나의 사건을 설명하기 전에 먼저 질문을 던지며 시작하는 방식이 인상적이었다.

대화를 주고받으며 재밌게 당시 사람들의 생활상을 보여주었고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친근하게 말을 건네듯이 역사를 설명해 주고 있었다.

 

역사 공부는 종종 딱딱하고도 지루하다는 생각을 할 때가 많은데 이 책은 재밌고 흥미로운 그림과 함께 연표, 지도, 사료, 인물, 유물, 유적 사진 등이 수록되어 있고 한국사에서 중요한 핵심 내용을 정리해 놓아서 마음에 들었다.

일반 성인이 역사 교양서로 읽어도 손색이 없고 어느 정도 역사를 공부한 초등 고학년 이상의 아이들이 전반적인 흐름을 잡기 위해 읽어보아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