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영어
Mike Hwang.챗GPT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고로 공부는 쉽고 재밌게 해야 능률이 오르는 것 같다.

많이 들어봐서 멜로디가 익숙한, 하지만 가사는 잘 모르고 흘려 들었던 팝송을 통해 영어를 공부하는 책을 알게 되었다.

다름 아닌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이었다.

여기서 유레카란 유튜브, 레슨, 카톡을 의미하며 이 책 한 권으로 유튜브 영상 강의와 함께 카톡으로도 지원받아 공부를 할 수 있다.

그리고 200의 의미는 여기 수록된 곡이 총 200곡이라는 것이며 책에 수록된 QR 코드를 통해 가사 및 듣기 등 학습자료 이용이 가능하다.

 

이 책을 쓴 저자는 마이크 황은 영어와 음악을 전공했고 영어책을 40권이나 저술했다.

음악과 영어에 있어 전문가이기에 이 책에 소개된 선곡 또한 탁월했으며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으로 채워져 있어서 더욱 흥미롭게 영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다.

 

책의 차례를 보는 순간 예전에 자주 들었던 추억 속의 팝송이라 너무도 반가웠다.

하나하나 주옥같은 명곡만을 추려놓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가장 처음에 나오는 Dancing Queen은 우리 아이도 아는 곡이라서 뮤직비디오를 같이 보며 즐겁게 흥얼거렸다.

 

곡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순위 몇 위인지 적혀 있었고 작곡, 노래, 국적, 발표 연도, 장르 등 곡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담고 있었다.

다음 페이지에는 노래를 부른 가수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곡에 대한 소개를 해놓았다.

 

이 책이 보기 편했던 건 활자가 큰 글씨로 되어 있다는 것이었다.

노안이 찾아오기 시작한 엄마에게 안성맞춤인 구성이었고 빽빽한 활자로 학습에 대한 부담을 주기보다 여유와 여백을 가지고 곡을 감상하며 곡에 담긴 의미를 파악하기 좋았다.

영어 가사 아래에는 최대한 원어 발음에 가까운 한글 발음이 병기되어 그대로 따라 발음해 보도록 했다.

 

무엇보다 좋았던 건 교재 속에 빼곡하게 수록된 QR 코드를 통해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다는 것이었다.

뮤직비디오를 보고 영상 강의를 들으면서 영어 공부를 더욱 알차게 할 수 있었다.

처음엔 잘 들리지 않았던 부분도 계속 반복하여 듣다 보면 귀가 열리는 느낌이었다.

 

단순하게 가사를 알아듣고 해석하는 것뿐 아니라 QR 코드 속 학습자료를 통해 영어 구문의 패턴과 회화 공부를 할 수 있는 점 또한 너무도 좋았다.

제시된 문장과 같은 패턴의 문장을 공부하면서 빈칸을 채우는 연습을 해볼 수 있었다.

패턴을 익히게 되면 다양하게 활용하여 더 많은 영어 문장을 구사할 수 있게 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모든 문장이 원어민 발음으로 구성되어 있어 점차적으로 발음에 익숙해지도록 했다.

시각과 청각적인 학습이 모두 이루어져 쓰기와 듣기, 읽기와 말하기 등 언어의 네 가지 측면을 골고루 익힐 수 있었다.

 

그 외 팝송 세 곡이 추가된 부록을 받게 되었고 부록의 구성은 본권과 같았다.

 

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은 귀에 익숙한 팝송을 들으며 즐겁게 영어 듣기와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어서 유익했고 책 속 QR 코드로 알찬 강의를 무료를 들을 수 있어 영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