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숨마쿰라우데 영어 입문 Manual ㅣ 고등 숨마 국어/영어
박선하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월
평점 :
영어 문법과 독해 문제집을 꾸준하게 풀며 차근차근 영어 실력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등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중학 영어를 마무리하기 좋은 교재를 발견했다.

숨마쿰라우데 영어 입문 MANUAL은 독해와 문법으로 이루어진 2단계 구성으로 짧은 기간에 고교 영어를 맛볼 수 있는 영어 문제집이었다.
기본서 선호도 1위 브랜드 숨마쿰라우데가 만든 고등 영어 입문서라 믿음이 갔다.

영어 입문 MANUAL은 독해 유형편과 수능 문법편으로 나눠져 15가지 독해 유형 학습으로 독해 기본기를 탄탄하게 완성하고 필수 문법 학습으로 문법 기본기를 완성하여 고교 영어에 확실하게 대비할 수 있는 교재였다.

숨마쿰라우데 영어 문법 MANUAL은 독해 유형편 17일 완성, 수능 문법편 17일 완성으로 34일이면 교재 한 권을 끝낼 수 있었다.
교재 내에 스터디 플랜이 나와 있으므로 참고하면 좋겠다.

먼저 PART 1인 독해 유형편을 살펴보았다.
유형편에서는 수능의 문항 유형과 내신의 주관식 유형에 대비하기 위한 두 문항을 하나의 지문을 독해하면서 풀게 된다.

유형에 따라 세세하게 구분되어 있어 독해에 필요한 부분을 하나씩 공부하기 좋았다.
유형에 대한 간단한 설명에 이어 유형 해결 전략이 나와 있었고 고1, 고2 전국모의고사 기출 대표 유형 문제와 유형 연습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독해 유형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독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문제 유형은 객관식 문제를 비롯하여 서술형 주관식 문항까지 내신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이 수록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독해를 하다 보면 모르는 어휘가 나오기 마련인데 독해 지문 아래에 어휘와 숙어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오로지 지문만 보며 독해 연습을 해나갈 수 있었다.
독해력과 더불어 어휘 실력까지 챙길 수 있다는 점이 영어 문법 MANUAL의 장점이었다.

유형별 독해 연습을 마치고 나면 총 2회의 독해 유형 실전문제로 독해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었다.
앞에서 나온 독해 유형을 떠올리며 독해 영역의 문제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PART 1 독해 유형편을 마무리하면 PART 2 수능 문법편이 나온다.
고등 영어를 하면서 독해와 문법은 꼭 알아야 할 중요 부분인데 이렇게 한 권의 책에 다 나와 있으니 단기간에 이 두 개를 공부하기 편했다.

수능 문법편에서는 영어 문장의 복잡한 구조를 꿰뚫을 수 있는 기본적인 문법 개념들을 예문 위주로 정리해 놓았다.
기본 개념을 읽어본 후 간단한 문법 연습 문제를 풀어보면서 복습해 볼 수 있었다.
하나의 문법 사항은 3단계에 걸친 연습 문제로 구성되어 있었고 한 단계 심화된 문제까지 포함되어 있어 실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었다.
영어 문법은 꾸준하게 반복해서 보아야 할 내용이기에 기본적인 것부터 적용하는 단계까지 지속적으로 연습하면 좋을 것 같다.

독해 유형편과 마찬가지로 수능 문법편 또한 2회의 수능 문법 실전문제가 나와 있었다.
최근 수능 경향을 반영한 어법 문제를 엄선해 놓았기에 앞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실력을 점검하고 실전에 대비할 수 있었다.

서브 노트인 정답 및 해설은 아이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하기에 좋은 구성이었다.
전문 해석은 물론이고 문제 해설과 구문 분석 등을 수록하여 혼자 공부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숨마쿰라우데 영어 입문 매뉴얼은 본격적인 고등 영어 공부에 앞서 기본기를 단단하게 다지는 입문서로서, 독해와 문법을 단기간에 정복할 수 있는 영어 교재였다.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