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 2023-2024 최신개정판 교과서 여행 시리즈
김수진.박은하 지음 / 길벗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학교에 가지 않는 주말이나 공휴일이 되면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 많다.

이토록 날씨가 좋은 가을이라면 더더욱!

코로나 이후 방콕생활을 많이 해서 그 갑갑함을 잘 알기에 다시금 밖으로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던 중 아이와 함께하는 주말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한 권의 책을 읽게 되었다.

 

이번에 읽은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은 2023~2024 최신판으로 최신 정보가 업데이트되어 있었다.

꼭 가봐야 할 초등학교 과목별 여행지 210 군데가 소개되어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두 명의 작가 중 한 명인 김수진은 여행을 좋아해서 여행 기자로 일하다가 지금은 프리랜스 여행 작가로 활동 중이다.

또 다른 한 명인 박은하는 대학시절엔 주말마다 초등체험학습 교사로 일했고 방학이면 영어마을 보조교사로 일하기도 했으며 현재 프리랜스 여행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여행을 좋아하는 여행 전문가가 초등학생과 함께 떠나는 여행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팁을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의 목차를 펼치면 두 가지 목차로 되어 있다.

처음에 나오는 네 페이지엔 사회 & 역사, 과학 & 자연, 언어 & 문학, 예체능, 체험 여행지 등 교과서 영역별로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두 번째로 나오는 목차는 지역별 여행지를 제공하고 있어 집에서 가까운 곳 위주 혹은 가고 싶은 지역 여행지를 선별하여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은 오감으로 여행을 만끽하면서 학습적으로 유익한 정보가 다수 수록되어 아이랑 같이 하는 여행을 한층 더 풍성하게 해주었다.

사회, 역사, 과학, 자연, 언어, 문화, 예체능 영역을 아우르는 다양한 여행지의 정보를 찬찬히 살펴보며 알찬 여행 계획에 참고하기 좋았다.

 

이미 가본 여행지도 있었지만 아직 가보지 못한 여행지가 훨씬 더 많았다.

다른 지역의 잘 모르는 여행지를 읽으며 다음 여행에 참작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 책의 특별한 점이라면 아이가 스스로 배우는 자기주도여행을 하도록 하는 여행서라는 것이다.

여행지에 대한 핵심 포인트와 기본 정보는 물론이고 알차게 둘러보기와 주변 여행지 둘러보기를 통해 알차고도 유익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사전 조사를 해봐요 코너에서는 그 여행지를 가기 전에 읽거나 보면 좋은 관련 도서나 영화 등을 제공했고 엄마, 아빠랑 배워요 코너에서는 각 여행지의 깊이 있는 정보를 알아가도록 했다.

 

책의 뒤에는 전국 대표 학습지 리스트와 전국 대표 체험지 리스트가 나와 있었다.

국립박물관, 과학관, 생태관, 천문대, 미술관, 수목원, 식물원, 동물원, 아쿠아리움, 어린이박물관, 축제, 전통시장, 농촌체험마을, 어촌체험마을, 안전 체험, 레일바이크, 유아숲 체험장, 유아 체험 교육기관 등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었다.

그야말로 아이들이랑 함께 떠나기 좋은 여행지가 가득해서 주말마다 에너지 넘치는 아이와 어디로 할지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책이었다.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