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중학 국어 공통편 1-2 (2024년용) - 9종 교과서 공통 개념 기본서 중등 체크체크 국영수과 (2024년)
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는 모든 과목 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데 의외로 많이 어려워서 아이가 애를 먹고 있는 과목이기도 하다.

그래서 차근차근 공부해두지 않으면 점점 힘들어지기에 국어 학습의 기본부터 다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중학 국어 개념 기본서로 선택한 교재는 천재교육 체크체크였다.

천재교육 체크체크 중학 국어 공통편은 중학교 1학년 국어 교과서 9종의 공통 개념을 담은 교재로, 교과서마다 지문은 달라도 교과서에 상관없이 꼭 익혀야 하는 핵심 내용만을 소개하고 있다.



책의 차례를 보면 문학, 읽기, 문법, 듣기·말하기, 쓰기로 되어 있다.

중1 국어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영역별로 빠짐없이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가장 처음에 나오는 문학 영역은 시, 소설, 희곡, 시나리오, 수필로 나눠져 다양한 교과서 지문과 함께 다양한 형태의 문학 작품을 접해볼 수 있었다.

아이가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 지문도 포함되어 있어 반가웠다.



가장 먼저 나오는 문학 갈래인 시는 아이가 정말 어려워하는 영역이었다.

시에 나오는 함축적인 의미를 파악하는 걸 힘들어하는 편인데 시에 있어서 중요한 비유와 상징에 대해 자세하게 짚어주고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시를 읽으며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개념과 학습목표를 알려주어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개념 학습이 되었다.

표로 잘 정리된 내용과 알기 쉬운 개념 설명으로 시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갈 수 있도록 했다.


개념 정리 후에는 OX나 선택형 문제로 이루어진 핵심체크로 기본 개념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었고 개념 확인 문제를 통해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었다.



문학 갈래에서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익힌 후에는 본격적인 지문 분석에 들어갔다.

작품을 통해 앞서 설명했던 개념과 원리를 적용해 보고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이었다.


지문의 바로 옆에는 지문 내용 확인 문제가 수록되어 빠르게 기본 개념 확인을 할 수 있었고 차곡차곡 실력 체크를 통해 시험 대비에 도움이 되는 문제를 풀어볼 수 있었다.



특히 차곡차곡 실력 체크에서는 시험 실전 문제, 시험에 자주 나오는 응용 문제, 서술형 문제 등이 수록되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하며 실질적인 시험 대비를 할 수 있었고 조금 어렵겠다 싶은 문제에는 QR 코드를 통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여 핵심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했다.



체크체크 국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눈에 쏙 들어오는 개념 정리와 더불어 작품 한눈에 보기였다.

작품에 있어서 중요한 핵심 정리와 주요 포인트를 콕 짚어주고 있어서, 한눈에 알아보기 좋게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이 부분만 잘 알아도 되겠구나 싶은 마음이 들었다.



정답과 해설은 빠른 정답 한눈에 보기와 풀이가 있는 정답으로 나눠져 적절하게 활용하기 좋았다.



체크체크 중학 국어는 다른 과목에 비해 아이가 어려워하는 국어 과목을 좀 더 알기 쉽게, 교과서 핵심 개념을 정리해서 알기 쉽게 보여주는 중학 국어 개념 기본서였고 꾸준하게 국어 영역별 개념과 원리를 하나씩 익혀나감으로써 국어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교재였다.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