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와글와글 세계지리 속으로 - 세계 지리 ㅣ 알고 있나요? 8
클라우디아 마틴 지음, 서지희 옮김 / 다섯수레 / 2022년 11월
평점 :
초등 6학년 2학기 사회 교과에서 세계 지리에 대해 배우게 된다.
요즘 학교에서 들려주는 세계 수도송 2로 세계 여러 나라의 수도를 외우며 재밌어하는 아이에게 읽으면 좋을 것 같은 책을 발견했다.
바로 <와글와글 세계 지리 속으로>다.
<와글와글 세계 지리 속으로>는 지난번에 읽었던 <원자부터 빅뱅까지 세상의 모든 과학>과 같은 <알고 있나요?> 시리즈 중 한 권이다.
이번에 새롭게 펴낸 따끈따끈한 신간이다.
이 책을 지은 이는 클라우디아 마틴 선생님으로, 영국의 논픽션 전문 작가이자 편집자이다.
과학, 기술, 역사, 지리에 관한 다양한 종류의 어린이책을 썼고 지은 책으로 <살아 있는 세계 역사 박물관>, <진짜 진짜 재밌는 거미 그림책> 등이 있다.
차례를 살펴보면 세계, 인구, 언어, 산업, 생물 군계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한 후 대륙별로 나눠서 본격적으로 세계 지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알고 있나요?>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생생하고도 선명한 화보 같은 사진과 그림이다.
특히 세계 지리를 다루는 이 책에서는 5대양 7대륙의 지형을 실감 나게 보여주는 큼직한 지도가 빛을 발한다.
페이지마다 수록된 지도 위에는 세계 각국의 주요 도시, 인종과 민족, 문화, 자연환경, 인류 역사와 유적, 언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가 나와 있어서 새로운 사실을 하나씩 알아가며 재밌게 읽을 수 있다.
책의 맨 아래에는 <알고 있나요?> 코너가 있어 깨알 상식을 짚어주며 즐거움을 준다.
이 책이 최신판이란 사실은 아시아 대륙에 나오는 튀르키예라는 표기에서 알 수 있다.
사실 터키라는 국명이 튀르키예로 불린 건 얼마 되지 않은 올해부터이기에 학교 교과서에도 터키라고 나와 있는데 이렇게 튀르키예라는 명칭을 처음부터 접할 수 있는 부분이 좋았다.
지리 정보뿐 아니라 지구촌 곳곳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자세하게 알 수 있어 드넓은 세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나갈 수 있었고 지도와 더욱 친숙해지며 세계 곳곳을 탐색해 나갈 수 있었다.
또한 서로 다른 환경, 문화, 생활상을 엿보며 다양성에 대해 이해하고 존중하며 배려하는 글로벌한 감각을 기를 수 있었다.
<와글와글 세계 지리 속으로>는 큼직한 판본을 활용한 생생하고도 선명한 지도와 사진, 다양한 정보를 통해 세계 지리에 대한 교과 지식은 물론이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한층 더 넓혀주는 책이었다.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