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유형 초등 수학 6-1 (2025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유형의 모든 것 초등 풍산자 유형 (2025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수학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분수와 소수 영역을 다시금 확인하기 위해 지학사 풍산자 유형 초등 수학 6-1을 풀기로 했다.




풍산자 유형 초등 수학은 개념부터 유형까지 초등 수학을 완성할 수 있는 초등 수학 문제집이다.




교재와 함께 지학사 굿즈인 접착식 메모지가 들어 있었다.
올해 들어 메모지 활용을 많이 하고 있는데 학습에 꼭 필요한 유용한 굿즈라 마음에 들었다.




풍산자 교재는 처음인데 처음 배우는 수학을 쉽게 접근하는 초등 풍산자, 상위권으로의 도약을 위한 중학 풍산자가 있으며 실력을 다지고 성적이 향상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라인업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초등 수학 6학년 1학기 차례는 분수의 나눗셈, 각기둥과 각뿔, 소수의 나눗셈, 비와 비율, 여러 가지 그래프,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로 되어 있다.

여섯 단원 중에서도 분수와 소수의 나눗셈, 비와 비율, 직육면체의 부피와 겉넓이를 집중적으로 풀어보기로 했다.




1단원인 분수의 나눗셈을 펼치면 나의 학습을 스스로 평가하며 점검하는 칸이 나온다.
학습 날짜와 학습 내용, 다시 학습할 내용을 적어보며 스스로 나의 평가를 하게 된다.

수학 문제를 풀다 보면 꼭 틀리는 유형만 연속으로 실수가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아이가 어떠한 유형 문제에 약한지 진단할 수 있는 부분이었다.
그렇게 하나씩 틀리는 유형을 체크해나가면서 유형에 완벽 적응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풍산자 유형 초등 수학 구성은 개념 개념 모아 확인하기, 교과서 모아 연습하기, 유형 모아 실력 쌓기, 단원 마무리로 되어 있었다.

쉬운 개념에서 시작하여 반복적으로 연습하여 탄탄하게 기본기를 다지며 빈틈 없는 유형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재구나 싶었다.




학습의 기본이 되는 건 무엇보다 교과서이기에 교과서 개념을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풍산자 유형 초등 수학에서는 개념을 쉽게 설명하여 교과서에 나온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며 기본적인 원리를 놓치지 않도록 했다.




여러 개의 개념을 세분화해서 익힌 후에는 본격적인 유형 학습으로 들어간다.
유형 모아 실력 쌓기가 풍산자 유형 교재의 핵심인데 기본 유형인 단순 개념 문제부터 응용 유형인 복합 개념 문제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나와 있어 탄탄하게 수학 실력을 기를 수 있는 구성이었다.




유형별로 세분화하여 연습을 충분할 수 있도록 했고 특히 서술형 문제와 도전 문제가 수록되어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부분이었다.
앞으로 점점 비중이 커지는 서술형 평가에 대비할 수 있고 난이도 높은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유형별 문제까지 쭉 풀어보았다면 단원 마무리로 단원을 마감하게 된다.
단원 마무리에는 앞에서 나온 각종 유형 문제는 물론이고 서술형 문제를 풀어보는 줄 공간이 나와 있어 다시 한번 점검할 수 있었다.




풍산자 유형 초등 수학은 본권과 정답지가 분리되어 있어 편했다.
빠른 정답은 정답만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정답과 풀이는 아이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을 하기에 충분했다.



풍산자 유형 초등 수학은 아이가 자주 틀리거나 놓치기 쉬운 유형을 다시금 확인하여 풀어볼 수 있고 초등 수학을 마무리하는 단계에서 유형 문제를 점검하기 좋은 교재라 기대감으로 풀이하고 있다.

수학에는 왕도가 없어서 꾸준하게 문제를 접하고 반복 연습하는 방법밖에 없는데 풍산자 유형으로 성실하게 공부하며 수학 실력을 다져나가야겠다.


- 교재를 제공 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