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실력 초등 수학 6-2 (2024년용) - 실력을 키우는 문제 중심 유형서 큐브 수학 (2024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큐브수학 개념에 이어 큐브수학 실력을 풀고 있다.
큐브수학 실력은 개념을 익힌 후에 한 단계 수준을 높여서 풀기 좋은 초등 수학 문제집이다.
참고로 큐브수학 시리즈는 개념, 개념응용, 실력, 심화로 구성되어 단계적으로 수학 실력을 탄탄하게 쌓아가기 좋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중학생이 되기 전에 초등 6학년 2학기에서 배우는 건 분수와 소수의 나눗셈, 쌓기나무의 개수를 구하는 공간과 입체, 비례식과 비례배분, 원의 넓이와 원기둥, 원뿔, 구에 대한 것이었다.




단원의 처음은 학습계획표, 대표유형, 짧은 네컷만화가 나와 있다.
각 단계별로 학습의 진행을 스스로 계획하고 단원에서 다루는 대표 유형을 풀어본 후 부족한 유형을 체크해서 다시 풀어볼 수 있다.
만화는 언제 읽어도 흥미로워서 앞으로 나올 학습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준다.




한 단원의 구성은 개념 완성하기, 실력 다지기, 서술형 해결하기, 단원 마무리로 되어 있다.




1단계 개념 완성하기는 큐브수학 개념에서 배운 개념을 온전히 내 것으로 소화하기 위해 한 번 더 꼼꼼하게 짚어주는 부분이었다.
개념 확인과 기본 유형 문제를 통해 배웠지만 잊어버린 내용을 다시금 상기시키며 탄탄하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개념을 점검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부분이 좋았다.




2단계 실력 다지기는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며 확인하고 강화하는 과정이었다.
약점 체크를 통해 틀리기 쉬운 문제를 다루고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아이에겐 좀 더 어려워지는 단계이지만 그만큼 수학 실력을 키울 수 있는 문제이기도 했다.




3단계 서술형 해결하기에서는 요즘 학교 시험에서 비중이 늘고 있는 서술형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연습, 단계, 실전, 세 단계를 거치며 서술형 문제의 풀이 과정을 알려주고 서술형 문제에 적응하도록 했다.

또 하나 좋았던 게 이 서술형 해결하기에 무료 스마트러닝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다.
동아출판 교재의 특장점이기도 한 무료 동영상 강의는 서술형 문제 풀이에 보다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한 단원을 점검하며 마무리하는 단원 마무리에는 각종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여러 유형의 문제가 나와 있었다.
특히 서술형 문제가 수록되어 풀이 과정을 적는 연습을 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마지막 쉬어가기 코너에는 재밌는 읽을거리를 제공해서 교양과 상식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큐브수학 실력이 마음에 드는 건 별도로 분리된 매칭북을 통해 진도북에 다룬 문제를 또 한 번 풀어볼 수 있다는 것이다.
수학 실력은 꾸준한 연습을 통해서만 늘 수 있는데 1단계부터 3단계 문제를 충분히 풀어봄으로써 아이의 실력을 부쩍 키울 수 있었다.

큐브수학 실력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개념부터 서술형 문제까지 단계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무료 동영상 강의를 통해 서술형 문제 풀이를 해주고 매칭북으로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어 수학 실력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초등 수학 문제집이었다.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