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 0 독해 기초 (2025년용) - 해법 중학 국어 중학 국어 DNA 깨우기 (2025년)
노수경 외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과목의 기초가 되는 게 독해다.

요즘 아이가 어려워하는 영역 중에 하나가 독해인데 글을 읽어도 무슨 말인지 잘 모를 때가 있다고 한다.

그나마 문학 분야는 내용을 이해하겠는데 비문학 영역에서 어려움을 호소했다.

앞으로 갈수록 힘들어질 비문학 독해를 강화하기 위해서 천재교육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를 풀어보게 되었다.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는 0 독해 기초, 1 독해 원리, 2 독해 기술, 3 기술 유형 시리즈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에서 우리 아이는 독해의 기초가 부족한 상황이고 예비 중학생이 학습하기 좋은 0단계를 선택했다.



차례를 보면 독해 기초 원리, 독해 실전 1회, 2회, 3회로 되어 있다.

먼저 기초 원리를 익히고 연습하면서 독해 실력을 기를 수 있는 체계적인 구성이었다.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는 20일 4주 완성의 교재로, 학습계획표가 들어 있어 계획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수록 지문의 중학교 교과 내용 연계표가 나와 있는데 국어, 사회, 과학, 기술·가정, 미술, 음악 등의 다양한 중학 교과 연계 지문이 1학년부터 3학년 과정까지 수록되어 중학 과정에서 배울 내용을 미리 들여다보며 교과 내용 연계해서 탄탄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다.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는 독해 원리부터 단단하게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가장 먼저 의미 단위를 나누는 연습부터 해나가며 글을 제대로 읽는 방법을 차근차근 터득할 수 있는데 이는 문장과 문단에 담긴 의미를 파악하기 위한 기본 독해 연습이었다.

독해 원리를 익힌 후에는 연습 문제를 통해 바로 적용하며 확실하게 알아갈 수 있도록 했다.



독해 기초 원리를 익히고 연습 문제를 풀었다면 다양한 실전 문제를 통해 더욱 탄탄하게 독해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다.

독해 원리를 익힐 때는 주로 단문 연습을 했다면 실전 문제에서는 중학교 교과에서 배우는 내용으로 한 페이지가량 되는 장문 연습을 하게 된다.

앞서 배운 독해 기초 원리를 다시 한번 확인하며 독해 실력 확인 단계로 이어진다.

그리고 마지막 어휘 확인으로 지문에 나온 다양한 어휘를 확실하게 짚고 넘어갈 수 있다.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에서 맨 처음 나오는 글자 말고 의미를 읽는 연습으로 의미 단위별 끊어 읽기부터 해보았다.

평소에 대충대충 빠르게 훑어보듯 읽는 습관이 있는 아이에게 문장 하나하나에 집중하며 그 의미를 파악할 수 있는 연습이 되었다.

앞으로 더 긴 문장과 더 어려운 지문을 읽어내려가려면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한데 독해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주며 중학 과정의 교과 배경지식이 되어주는 비문학 독해 DNA 깨우기는 만족스러운 중학 독해 문제집이었다.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