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국어 문법왕 - 오! 놀라운, 미리 끝내는 중학 국어 만점 자신감!
신수정 지음 / 다다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고학년이 되니 해야 할 공부는 어찌나 많은지 모르겠다.
몇 달 전에 영문법 교재를 새로이 시작했는데 정작 우리말 문법에는 소홀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러한 차에 아이가 중학교에 가기 전에 꼭 봐야 할 기초 국어 문법이 완벽하게 정리되어 있는 오! 놀라운 초등 국어 문법왕을 만나게 되었다.
오! 놀라운 초등 국어 문법왕은 초등 국어 교과 연계해서 초등 국어 문법을 한 권에 쏙쏙 담은 책이다.
책과 함께 오! 놀라운 혼공 플래너가 들어 있어 아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워서 공부하기 좋았다.
교재 안에는 오! 놀라운 칭찬 스티커가 들어 있어 아이의 학습의지를 북돋아주는 매개체가 되었다.
아무리 초등 고학년일지라도 뭔가 보상이 있으면 좀 더 적극적으로 열심히 하게 마련이다.
스티커 속 그림도 유머러스하고 재밌어서 아이가 좋아했다.
책의 목차는 음운에서 시작해서 단어, 어휘, 문장 순으로 되어 있었고 교재 안에 든 내용이 초등 전 학년에 걸쳐 학교 교과와 연계되어 더욱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다.
가장 첫 장인 음운 편을 펼쳐보면 이번 장에서 배워야 할 내용을 우리말 나라의 음운 보물지도로 정리해놓았다.
앞으로 어떤 내용을 배울지 그림지도를 통해 소개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기대를 품게 했다.
어쩌면 처음 접해본 우리말 문법이 보물지도 속 보물을 찾는 것처럼 흥미진진한 것일지도 모른다고 말해주는 것 같았다.
각 장의 구성은 문법 개념을 세분화해서 설명한 개념술술과 확인문제, 그리고 각 장에서 배운 문법 개념을 정리한 개념콕콕과 심화문제인 이해쏙쏙으로 되어 있었다.
가장 첫 단계인 개념술술에서는 문법의 기초를 익힌다.
자칫 딱딱하고 지루하기 쉬운 문법 개념을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만날 수 있고 쉬운 말로 풀어놓았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뭐든 기초를 배울 때는 쉽고 재미있어야 공부할 의지가 타오르고 학습의 능률이 오른다.
다음으로 개념술술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문제로 점검한다.
확인문제에서는 개념 이해에서 심화 단계까지 여러 단계의 문제가 나와 있어 배운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한 단원을 마치면 개념만 콕콕 찍어 기억할 수 있도록 개념콕콕 코너가 있다.
단원의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해놓았기 때문에 개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잘 모르는 부분은 참고 쪽을 펼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개념을 고루 담은 심화 문제로 탄탄하게 실력을 다지며 단원을 마무리한다.
한 단원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생활 속 문법 코너가 있어 우리말의 특징을 이해하고 진정한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며 우리말 지킴이로 거듭날 수 있다.
정답과 해설은 분권되어 있지 않아서 조금 불편하지만 해설이 잘 되어 있어 참고하기 좋다.

문법은 말소리와 낱말, 문장 등을 쓰는 일정한 규칙을 말하는데 국어 문법을 알아두면 말과 글을 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은 물론이고 글쓰기의 기초를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국어 문법이 다른 나라 말을 공부할 때도 도움이 되며 우리말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다.
오! 놀라운 초등 국어 문법왕은 초등 과정의 문법을 총망라한 초등 국어 문법 교재로, 중학생이 되기 전에 정리하고 넘어가야 할 교재로 추천한다.
초등 고학년이 되면 영문법도 중요하지만 우리말 문법 또한 맞닥뜨리게 되면 만만치 않게 어렵다는 걸 새삼 깨닫게 될 것이다.
이럴 때 쉽게 풀어놓은 오! 놀라운 초등 국어 문법왕을 통해 차근차근 공부해나간다면 중학교에 올라가서 배우는 국어 문법이 훨씬 수월해지리라 믿는다.

- 이 후기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적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