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영문법 3800제 3 ㅣ 초등영문법 3800제 3
마더텅 편집부 엮음 / 마더텅 / 2019년 4월
평점 :
여태 읽기와 쓰기보다는 듣기와 말하기로 영어 공부를 해왔는데 언어란 네 가지 영역에 걸쳐 골고루 통합적으로 공부해야 하기에 이번 여름부터 읽기와 쓰기에도 조금씩 신경을 쓰기 시작했다.
영어를 이루는 단어를 익히고 단어 간의 상호작용을 나타내는 문법을 익히는 과정의 필요성을 이제서야 느끼게 된 것이다.
그 교재로 선택한 것은 영문법 판매 10년 연속 1위로 300만 부를 돌파한 중학 영문법 3800제의 초등 영어 시리즈인 마더텅 초등 영문법 3800제였다.
마더텅 초등 영문법 3800제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연습문제 풀이로 영문법 기초를 완성하는 교재였고 단계별로 차근차근 철저하게 반복하는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교재 뒤표지에는 모바일 교재 MP3를 이용해서 공부할 수 있는 QR 코드가 수록되어 있는데 원어민 음성으로 녹음한 단어, 문장뿐 아니라 배운 내용을 다시 복습할 수 있는 단어 쓰기 연습장, 받아쓰기 시험지, 단어 암기 시험지 등을 무료 제공하고 있었다.
초등 영문법 3800제 시리즈를 소개하자면 LEVEL 1에서 8까지 여덟 단계로 나눠져 있으며 우리 아이 같은 경우엔 기초 1단계인 LEVEL 3를 선택해서 공부하기로 했다.
LEVEL 3단계에는 조동사, 형용사, 부사, 감탄문, 명령문, 청유문이 나온다.
본격적으로 학습에 들어가기에 앞서 학습 방향 및 배울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 있고 해당 챕터에 나올 단어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다.
마더텅 영문법 3800제는 영문법의 기초를 확실하게 마스터하는 3단계 구성을 갖추고 있는데 가장 먼저 첫 단계로 쉬운 문법 설명과 간단한 확인 테스트를 한다.
문법을 설명할 때 만약 조동사라는 생소한 말이 나왔다면 한자 도울 조를 사용한 점이 눈에 띄었다.
또한 조동사의 특징을 포인트만 딱 짚어서 조동사 뒤에는 항상 동사원형이 오고 조동사 두 개를 함께 쓰지 않는다는 걸 알려주었다.
am, are, is의 원형이 be라는 걸 아직 모르는 아이를 위해서 다시 한번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것 또한 사소하지만 세심하다고 느꼈다.
간단 확인 테스트는 이렇게 짚어준 포인트를 확인시켜주는 문제다.
두 번째 단계는 3단계 핵심 연습문제인 Practice이다.
앞에서 배운 문법이 적용된 풍부한 예문을 접할 수 있는 연습문제가 나오는데 빈칸에 쓰임에 맞는 단어를 고르기, 순서에 맞게 단어 배열하기, 주어진 영어 표현으로 문장 완성하기 등을 통해 서술형 문제에도 자신감이 생기게 된다.
대박인 것은 마지막 단계인 추가 연습문제, Let's Practice more!이다.
8개의 세트로 구성되어 한 번 배운 문법을 제대로 익힐 수 있도록 반복 연습하게 하는 풍부한 문제수를 자랑한다.
세트마다 조금씩 다른 문제 유형이라서 다양한 유형의 연습문제를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핵심 문법의 포인트만 잘 기억하면 그야말로 술술 풀 수 있는 마법 같은 일이 벌어지고 문제를 하나하나 풀다 보면 해당 Unit의 핵심 개념을 제대로 익히게 된다.
그리고 마더텅 교재는 2018년부터 적용되는 2015 개정 교과서 교육부 지정 필수 초등 500 단어, 중학 760 단어가 수록되어 있어 단어 공부까지 확실하게 할 수 있다.
중간중간 쉬어가는 페이지로 재미로 익히는 문화 상식 Cultural Tips이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최종 마무리 테스트로 2회분의 실전 테스트가 준비되어 있는데 총 30문제의 진단평가 및 교내 평가 유형의 실전 문제로 앞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어느 부분이 약한지 파악할 수 있다.
마더텅 초등 영문법 3800제에서 영문법 못지않게 마음에 들었던 것 중에 하나는 영단어를 풍부하게 익히기 위한 워크북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워크북에는 단어 쓰기 연습, Dictation Test, 단어 테스트가 들어 있는데 스마트폰에서 QR 코드로 간단하게 MP3 파일을 들을 수 있어서 참 편리했다.
생생한 원어민 발음을 들으면서 세 번씩 단어를 써볼 수 있고 앞서 배운 문법 내용을 확인하며 문장을 만들고 다시 한번 더 단어 테스트로 반복해서 익힐 수 있었다.
마지막까지 단어를 익힐 수 있는 간단한 문제를 수록해 놓아서 유익했다.
마더텅 초등 영문법 3800제는 영문법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간단한 핵심만을 골라서 알려주니까 수월하게 영문법에 접근할 수 있었고 영문법의 기초를 탄탄하게 해주는 건 물론이고 영단어까지 함께 익힐 수 있는 초등 영문법 교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