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과학 4-1 (2020년) - 강의가 더해진, 교과서 맞춤 학습 동아 백점 시리즈 (2020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https://blog.naver.com/hyuneuljung/221852286639

 

 

올해 4학년이 되어 어느 한 과목 소홀함 없이 공부해서 실력을 쌓아가야 할 때이다.

그 중에서도 과학 공부는 동아출판 백점 과학으로 옹골차게 준비했다.

2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진도를 나갔고 일주일에 하루 이상 4페이지를 기준으로 해서 공부하고 있다.

백점 과학은 본책, 친절한 해설북, 시험대비북으로 구성되어 있고 교과 맞춤으로 학교 수업에 대한 이해를 도울 뿐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시험 대비에도 최적화된 교재이다.

단원의 도입은 재미있는 만화로 흥미를 돋워서 다음에 나올 내용에 기대와 호기심을 가지도록 도와준다.

만화 아래에는 깨알 같은 과학 원리로 학습할 내용을 미리 알려주기도 한다.

백점 과학에서 가장 활용도 높았던 부분은 무료 스마트러닝 동영상 강의였다.

본격적인 기본 개념의 설명이 나오는 본문을 그대로 읽는 게 처음 나오는 내용이라서 조금 힘들 수 도 있는데 글 읽기 싫어하고 영상에 더 익숙한 아이에겐 본문을 읽는 대신 개념 동영상 강의를 들으며 각 단원의 기본 개념을 익혔다.

학교에서 선생님이 설명해 주시는 것과 같이 훌륭한 콘텐츠의 내용을 무제한 반복해서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너무도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우리 아이가 더 즐겁게 과학을 학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실험 동영상 때문이었다.

실제로 실험을 하는 것 같이 차근차근 실험 내용을 보여주니 호기심 어린 눈빛으로 즐거워했다.

학교에서도 실험 관찰하는 시간이 좋다고 했는데 이렇게 생생한 영상으로 실험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것 또한 과학에의 즐거움을 더해 주었다.

개념 동영상 강의를 통해 기본 개념을 익힌 후 개념 확인 문제와 실력 평가 문제를 풀어보고 단원의 탐구 포인트를 짚어보며 단원 마무리로 정리한다.

이 과정을 통해 반복적으로 학습하며 실력을 다져나간다.

단원의 마지막은 단원 평가와 서술형 문제로 마무리한다.

서술형 문제는 자신이 아는 내용을 글로 잘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가 수록되어 있었다.

단원의 마지막 페이지는 쉬어가기로 문제풀이에 열중했던 아이의 마음을 부드럽게 녹여 주었다.

강의가 더해진 교과 맞춤 학습을 표방하는 백점 시리즈로 즐겁게 과학 공부를 하며 개학하는 그날을 기다려보자!

 

- 이 포스팅은 해당 기업의 교재를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